뷰페이지

‘필리핀 피살’ 한인 3명, 150억원대 투자 사기 피의자…“청부살해 가능성도”

‘필리핀 피살’ 한인 3명, 150억원대 투자 사기 피의자…“청부살해 가능성도”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14 13:53
업데이트 2016-10-14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필리핀서 한인 3명 총격 피살. 출처=YTN 화면 캡처
필리핀서 한인 3명 총격 피살. 출처=YTN 화면 캡처
필리핀에서 피살된 한국인 남녀 3명은 국내에서 150억원대 투자 사기를 친 혐의로 고발돼 수사 대상에 오른 인물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이들에 앙심을 품은 누군가가 청부살해를 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11일 필리핀 팜팡가주 바콜로 지역의 사탕수수 밭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된 한국인 A(48)씨와 B(49·여)씨, C(52)씨는 투자법인의 경영진이며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었다.

이들은 지난해 강남구 역삼동에 J법인을 설립해 A씨는 대표를, B씨는 상무를, C씨는 전무를 각각 맡았다. 이들은 아래에 사업자들을 둔 다단계 방식으로 해외통화 선물거래(FX마진거래) 투자금을 모아 회사를 약 1년여 동안 운영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A씨와 B씨는 실제 법적인 부부 사이는 아니지만 부부 행세를 하고 고수익을 미끼로 내건 전형적인 다단계 수법으로 거액을 가로채고 잠적했다. 피해자들이 주장하는 피해 금액은 약 140억∼150억이다.

투자금을 잃은 피해자들은 각 경찰서에 8월 중순부터 고소장과 진정서를 내기 시작했다.

송파서는 8월 24일 진정서를, 수서서는 9월 13일과 이달 6일 고소장과 진정서를 각각 접수해 수사에 착수했다.

이들은 경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하기 직전 출국, 필리핀에 입국했다. A·C씨는 8월 16일 출국해 홍콩을 거쳐 관광비자로 필리핀에 입국했고 B씨는 같은 달 19일 필리핀으로 출국했다.

이들이 경찰 수사대상이 됐음을 눈치채고 관광비자를 이용해 필리핀으로 도주했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는 대목이다.

이에 거액의 투자금을 돌려받지 못한 이들이 청부 살인을 했을 가능성 또는 이들이 범행으로 거둔 거액의 수익금 때문에 필리핀 현지에서 타깃이 됐을 가능성이 동시에 제기되고 있다.

아울러 세 사람이 각각 손과 발이 결박된 채 발견된 점을 두고 현지 경찰이 총격 후 바로 도주하는 필리핀의 청부살인 방식과 양상이 다르다는 소견을 내기도 해 내국인이 직접 필리핀 원정을 가 범행했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경찰은 필리핀에 과학수사 전문 인력 등을 급파해 현지 수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