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풍 차바 피해 소식 들은 이정현 퇴원…“가만히 누워있을 수 없다”

태풍 차바 피해 소식 들은 이정현 퇴원…“가만히 누워있을 수 없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06 09:35
업데이트 2016-10-06 09: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입원 중인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연합뉴스
입원 중인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연합뉴스
태풍 차바로 인한 피해 소식을 들은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단식 농성 후유증 치료차 입원한 지 나흘만에 퇴원해 현장 행보에 나서기로 한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울산 지역구의 한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 대표가 오늘 오전 태풍 ‘차바’로 인해 큰 피해를 본 울산과 부산, 경남 등을 방문할 것으로 안다”면서 “이를 위해 어제 밤 늦게 퇴원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애초 이번 주말쯤 퇴원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병실에서 언론을 통해 제주도와 남해안의 태풍 피해가 심각하다는 소식을 접한 뒤 “가만히 누워있을 수만은 없다”며 의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퇴원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이 대표는 전날 오전에는 김광림 정책위의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가 났으니 가급적 국정감사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시간에 당정 협의회를 열어 대책을 논의해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정부와 새누리당은 점심시간 직후 김재수 농림부 장관과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차관, 기상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에서 긴급 태풍 당정을 열고 울산 등의 긴급재난지역 지정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대표는 또 이날 태풍 피해지역 방문에 앞서 지난달 26일 동해에서 한미 연합작전 중 순직한 해군 링스 해상작전헬기 조종사 등 순직 장병 3명이 안장된 대전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