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대우, 브라질 해군에 초계함 등 함정 공급

포스코대우, 브라질 해군에 초계함 등 함정 공급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6-09-29 19:06
업데이트 2016-09-29 19: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포스코대우는 인천 송도 본사에서 브라질 해군과 함정 공급 및 현지 해군 조선소 현대화사업을 위한 10억 달러 규모의 합의의사록(MOM)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9일 인천 송도 포스코대우 본사에서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이 브라질 해군 관계자들과 함정 공급 및 조선소 현대화사업을 위한 합의의사록(MOM)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대우 제공
29일 인천 송도 포스코대우 본사에서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이 브라질 해군 관계자들과 함정 공급 및 조선소 현대화사업을 위한 합의의사록(MOM)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대우 제공
MOM에 따라 포스코대우는 국내 조선소와 협력해 브라질 해군에 전장(길이) 100m, 2800t급 전투함정인 초계함과 전장 122m, 7300t급 중대형 다목적 함정(LPD)을 공급하고 브라질 해군 조선소(AMRJ) 개선을 위한 현대화사업도 진행한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함정 건조를 위한 설계기술과 제반 기자재도 함께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대우는 지난 2003년 인도네시아 해군과 계약한 LPD 공급 사업 중 2척을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조선소인 PT PAL과 설계도면, 인력 교육 등을 포함한 기술 이전 방식을 통해 현지 건조했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이번 MOM 체결은 과거 LPD 건조 사업에서 보여준 성공적 기술 이전과 사업 경험 등을 통해 포스코대우의 비즈니스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 인프라, 식량 안보 곡물 사업 등으로 브라질과 중남미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