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 롯데 채용 마감…검찰 출석한 신동빈 회장의 채용안내문은 “정정당당”

오늘 롯데 채용 마감…검찰 출석한 신동빈 회장의 채용안내문은 “정정당당”

이승은 기자
입력 2016-09-20 10:45
업데이트 2016-09-20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의 안내문 캡처.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의 안내문 캡처.
20일 오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횡령·배임 혐의로 검찰 조사에 출석한 가운데, 같은 날 마감하는 롯데그룹 채용 안내문이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 채용사이트(job.lotte.co.kr) 첫화면에는 ‘정정당당-더 맑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롯데와 지원자의 약속’이라는 제목으로 신 회장의 인사글이 게시돼 있다.

인사글은 “롯데는 성별, 학연, 장애여부, 국적, 출신지역 등과 관계없이 열정과 역량을 갖추면 희망하는 곳에서 일할 수 있는 맑고 열린 세계를 지향합니다. 롯데는 앞으로 인재선발에 관하여 공정성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겠습니다”고 쓰여져 있다.

또한 “어떠한 경우에도 채용과 관련된 내외부의 청탁을 받아들이지 않겠으며, 선발 전형과정 중 청탁이 발견될 경우 관련 지원자를 성적과 관계 없이 전형과정에서 무조건 탈락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이라며 인사과정에서 청탁은 없을 것임을 강조했다.

롯데그룹은 이날 6시 서류접수를 마감하고 다음달 12일 전후로 서류전형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후 인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등의 전형을 차례로 진행한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롯데 수사팀은 이날 오전 신 회장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횡령 혐의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신 회장은 해외 인수·합병 과정에서 발생한 손실을 그룹 내 다른 계열사에 떠넘기거나 특정 계열사의 알짜 자산을 헐값에 다른 계열사로 이전하는 등의 배임 혐의를 받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