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드론’ 모티브 가정용 LED의 진화... 더 밝아지고 눈부심은 보완

‘드론’ 모티브 가정용 LED의 진화... 더 밝아지고 눈부심은 보완

입력 2016-09-20 10:27
업데이트 2016-09-20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상반기 27초만에 방 안에 조명 하나를 설치할 수 있는 LED조명을 출시해 주목받았던 남영전구가 올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론을 모티브로 한 LED조명으로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드론이 가진 네 개의 날개처럼 가장자리는 얇고 중앙은 약 5cm 두께로 설계됐다. 새로운 컨셉의 조명인만큼 전통적인 원형방등이나 사각방등에 비해 독특함을 주는 디자인으로 집 안 어디에서나 인테리어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게 했다.

독립된 각각의 방에는 드론방등 하나, 20~30평대 거실에는 두 개, 그 이상의 평수에는 세 개의 드론방등을 설치하는 등 드론방등 하나만으로도 공간에 맞게 수량과 배열을 다르게 설치함으로써 다양한 공간에 접목해 사용할 수 있다.

가정용 LED답게 설치 방법 역시 신경썼다. 남영전구의 핵심 기술인 나사 없이 브라켓에 등기구를 끼우는 ‘눌러 설치’방법이 이번 신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된 것. 때문에 1분 이내 설치가 가능하고 타사대비 54%가량 가볍게 제작되어 가정에서 누구라도 쉽게 설치 가능하다.

이미지 확대
지난 상반기 27초만에 방 안에 조명 하나를 설치할 수 있는 LED조명을 출시해 주목받았던 남영전구가 올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남영전구 제공.
지난 상반기 27초만에 방 안에 조명 하나를 설치할 수 있는 LED조명을 출시해 주목받았던 남영전구가 올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남영전구 제공.
드론 방등은 저가 LED의 단점이었던 빛이 떨리거나 흔들리는 플리커현상도 완벽하게 차단했다. 국내산 LED와 플리커 프리회로를 사용해 빛을 보다 선명하고 깨끗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저품질의 RCD방식이 아닌 SMPS를 장착해 안정된 품질과 긴 수명을 보장한다.

특히 타사의 60W 방등이 약 4200루멘인 반면 드론방등은 소비전력 58W에 전격광속 5800루멘으로 약 38%더 밝다. 또한 유리가 아닌 아크릴 재질의 커버를 사용해 LED조명의 취약점인 직진성을 보완했으며 눈부심 없이 빛을 균일하게 확산시킨다.

남영전구 관계자는 20일 “지난 상반기 ‘클릭’출시에 이어 이번 선보인 ‘드론 방등’은 기존 원형방등보다 30%낮은 출고가로 책정됐다”며 “LED조명의 내구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면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조명을 선보여 오고 있는만큼 앞으로도 가정용 LED조명 보급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