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출산 후 하체비만? 산후조리원에서부터 관리

출산 후 하체비만? 산후조리원에서부터 관리

입력 2016-09-08 14:14
업데이트 2016-09-08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근 혼자 식단조절과 체형관리를 할 수 없는 산모들을 위해 산후조리원에서 비만클리닉, 산후체형관리 서비스를 토탈적으로 제공하는 추세다. 올리비움 제공.
최근 혼자 식단조절과 체형관리를 할 수 없는 산모들을 위해 산후조리원에서 비만클리닉, 산후체형관리 서비스를 토탈적으로 제공하는 추세다. 올리비움 제공.
아이를 낳으면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긴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피로로 인해서 눈도 침침하게 느껴지는 사람도 있으며 우울증 같은 심리적인 변화도 겪는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깨끗했던 피부에 기미와 같은 잡티가 생기는 경험을 하는 산모도 있다.

신체에 생기는 많은 변화들 중 아이를 낳은 산모들의 가장 큰 걱정은 단연 체형관리다. 임산부는 자궁성장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에스트로겐 과다 분비로 혈액과 림프 순환, 신진 대사를 방해하는 지방이 잘 연소가 안되는 탓에 하체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골반 인대를 이완시켜 자궁경부가 열리게 만드는 목적으로 분비되는 릴랙신 호르몬도 비만의 원인이 되고 있다. 말그대로 신체 내외적으로 살이 찔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산후 체형변화의 원인 릴랙신은 음식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 충분히 줄일 수 있는 만큼 적절한 비만관리를 받는다면 출산 전 몸매로 돌릴 수 있다.

최근에는 혼자 식단조절과 체형관리를 할 수 없는 산모들을 위해 산후조리원에서 비만클리닉, 산후체형관리 서비스를 토탈적으로 제공하는 추세다.

산후조리원 올리비움 최윤선 본부장은 8일 “많은 산모들이 출산이 끝인 줄 알지만, 출산 이후에는 산모 본인을 위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출산 이후 달라진 몸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산모들이 많은 만큼, 산후조리원에서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받는 것도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세란병원에서 운영 중인 산후조리원 올리비움은 다양한 메디컬 서비스를 제공 한다. 스파부터 메디컬 체형관리까지 가능한 올리비움은 중저주파를 이용한 체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며 많은 산모들의 체형관리를 돕는다. 이는 지방세포 유화와 체외배출을 유도해 비만의 원인인 셀룰라이트를 집중 분해한다.

이외에도 △ 산후 스파관리와 페이스 미백 레이저, 벨벳관리 프로그램 △ 산후 스파관리와 중저주파 체형 관리(캐비리포), 체외충격파 프로그램 △ 산후 스파관리와 미백&리프팅 고강도 집속 초음파 시술(아큐트라)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또한 소아과 회진 등 산모와 아이를 위한 의료서비스가 잘 구축돼 있어 산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