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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가는 남성 그루밍 시장 ‘남성전문 이용학원’ 등장

커가는 남성 그루밍 시장 ‘남성전문 이용학원’ 등장

입력 2016-08-31 11:06
업데이트 2016-08-31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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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관리가 자기만족을 넘어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외모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바르비에 아카데미 제공.
외모관리가 자기만족을 넘어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외모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바르비에 아카데미 제공.
외모에 대한 투자와 노력이 남자의 능력을 판단하는 중요한 척도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외모관리가 자기만족을 넘어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외모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09년부터 2014년까지 5년 사이 남성화장품과 피부관리제품 시장이 62.8%의 성장율을 기록하는 등 남성 뷰티시장의 확대는 해마다 빠른 속도로 진행돼 왔다.

특히 기초화장품과 안티에이징 등 기본적인 피부관리를 넘어 다양한 이미용제품과 메이크업 제품에까지 관심을 보이고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며 활발히 활동하는 그루답터(Groo-dopder)의 등장이 그루밍 트렌드의 빠른 변화를 이끌어내는 또 하나의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남성 그루밍의 트렌드는 헤어스타일링에 있어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 여성 위주의 미용실 대신 정통 남성헤어스타일링을 추구하는 바버샵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것. 원래 서양의 이발문화로 오랜 전통을 이어온 바버샵이 국내에 도입되고 그루밍 트렌드의 상승세에 힘입어 안정적으로 자리잡게 됐다.

㈜르바르비에가 선보인 어반 살롱 바바리안H는 국내에서 대표적인 정통 바버샵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현재 남성들의 놀이터라고도 불리는 일렉트로마트 타임스퀘어 영등포점, 판교점, 죽전점에 이어 9월 오픈하는 스타필드 하남점까지 4개 지점을 확보한 상태이며, 내년에는 6개 지점이 추가로 문을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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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부터 2014년까지 5년 사이 남성화장품과 피부관리제품 시장이 62.8%의 성장율을 기록하는 등 남성 뷰티시장의 확대는 해마다 빠른 속도로 진행돼 왔다. 바르비에 아카데미 제공.
2009년부터 2014년까지 5년 사이 남성화장품과 피부관리제품 시장이 62.8%의 성장율을 기록하는 등 남성 뷰티시장의 확대는 해마다 빠른 속도로 진행돼 왔다. 바르비에 아카데미 제공.
바바리안H를 토대로 지난 7월 개원한 ‘바르비에 아카데미’ 역시 보기 드문 남성헤어 전문 이용학원이라는 점에서 눈에 띈다. 헤어살롱 ‘로엘펠러’의 헤어디자이너 이광수 대표가 책임운영하는 바르비에 아카데미는, 남자 헤어커트 및 헤어서비스를 주축으로 이용사 자격증반, 남성스타일디자이너 양성반, 창업과정으로 구분되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최근에는 염색방이나 붙임머리 사업을 위해 이용사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많은 추세를 반영해 남자 헤어커트 및 서비스 외에도 염색, 펌 심화과정을 위한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창업에도 적합한 커리큘럼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바르비에 아카데미는 일반적인 뷰티아카데미에서 여러 과정 가운데 하나로 생겨난 이용사자격증반과는 달리 실전과 같은 시설, 쾌적한 공간을 보유하고 차별화된 수업 퀄리티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인재 양성을 목표로 바바리안H와의 연계를 통해 수강생들의 이용사자격증 취득은 물론 미래계획에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바르비에 아카데미 이광수 원장은 31일 “헤어디자이너가 평생직업이 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널리 알리고 실력있는 후배들을 양성하고자 아카데미를 설립했다”며 “바르비에 아카데미가 정통 기술의 교수는 물론 창업과 진로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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