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우 선수촌 즉석만남앱 인기 “함께 즐기자” 매력 어필

리우 선수촌 즉석만남앱 인기 “함께 즐기자” 매력 어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8-12 17:40
업데이트 2016-08-12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우 올림픽 선수촌 데이팅 앱 ‘틴더’ 열풍. 인스타그램 캡처
리우 올림픽 선수촌 데이팅 앱 ‘틴더’ 열풍. 인스타그램 캡처
리우 올림픽 선수촌으로 모인 전세계 1만1000여 명의 선수들 사이에서 즉석만남을 주선하는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다.

10일 데이팅 앱 ‘틴더(Tinder)’ 측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일 리우 올림픽 개막 이후 선수촌에서 틴더를 사용한 만남은 129% 늘어났다. 틴더 측은 앞으로도 앱을 이용한 만남이 더욱 늘어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이 앱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자신임을 나타낼 수 있는 사진과 닉네임, 나이, 성별 등을 설정하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을 볼 수 있다. 서로 마음에 들 경우 간단한 대화가 가능해 직접 만날 수 있는 방식이다.

AP통신 등 외신은 선수촌에서 이러한 데이팅 앱이 성행하는 이유로 “선수촌이 코파카바나와 이파네마 같은 해변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외딴 곳이다 보니 선수들이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을 선호한다”고 11일 전했다.

남자 유도 90㎏급에 출전하는 스웨덴의 마커스 나이멘(25)은 리우에 도착한 첫날부터 10명과 만남이 성사됐다고 AP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는 “엄청 많은 선수들이 이 앱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베냉의 펜싱 선수 예미 아피티(27)은 “기분전환을 위해 (틴더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실제 리우에서 틴더에 접속하면 선수들의 사진이 다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선수들은 “함께 리우의 밤을 즐겨요”, “시간 많아요” 등의 문구와 건강미가 드러나는 모습을 공개, 자신의 매력을 한껏 어필하고 있다.

2012년 런던 올림픽까지 선수촌에서 선수들의 소셜미디어(SNS) 사용은 엄격하게 제한됐다. 하지만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부터 소셜미디어 규제가 풀리면서 데이팅 앱 사용이 급증했다.

한편 리우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선수촌에 콘돔 총 45만 개를 배포했다. 이는 런던 올림픽의 3배에 달하는 수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