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독일과 3-3 무승부···‘문어’ 이영표 ‘시나리오’ 그대로 적중

독일과 3-3 무승부···‘문어’ 이영표 ‘시나리오’ 그대로 적중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08 11:31
업데이트 2016-08-08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일, 멕시코과 비겨서 승점 획득하는 것이 8강 진출 확실한 방법” 예측

독일과 3-3 무승부···이영표의 ‘시나리오’ 그대로 적중
독일과 3-3 무승부···이영표의 ‘시나리오’ 그대로 적중 올림픽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전차군단’ 독일과의 조별리그 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하자 ‘문어영표’의 예측히 또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해설위원은 리우올림픽이 열리기 직전인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한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 결과를 전망했다. 그는 한국 대표팀이 피지를 5골차 이상으로 이길 것이라고 예측한 데 이어 “독일과 멕시코를 이겨서 승점 3점을 따는 것보다는 두 팀과 비겨서 5점을 획득하는 게 오히려 더 확실하게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KBS2 ‘해피투게더3’ 방송화면 캡처


올림픽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전차군단’ 독일과의 조별리그 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하자 ‘문어영표’의 예측히 또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새벽 4시 부라질 사우바도르의 폰치 노바 아레나에서 열린 독일과의 2016 리우올림픽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3-2로 앞서던 후반 연장에 독일에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오는 11일 멕시코전 결과에 따라 8강 진출 여부가 갈리게 됐다.

이영표 KBS 축구 해설위원은 해설위원을 맡은 뒤로 그동안 수많은 축구 대표팀 경기 결과를 비교적 정확히 예측해 ‘문어영표’로 불리고 있다.

이 해설위원은 리우올림픽이 열리기 직전인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한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 결과를 전망했다. 그는 한국 대표팀이 피지를 5골차 이상으로 이길 것이라고 예측한 데 이어 8강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방송에서 이 해설위원은 “멕시코는 지난 올림픽 우승팀이고 독일은 2014 월드컵 우승국이다”면서 “이겨서 승점 3점을 따는 것보다는 두 팀(독일, 멕시코)과 비겨서 5점을 획득하는 게 오히려 더 확실하게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후 이날 벌어진 경기에서 한국은 독일과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 해설위원의 예측 결과와 맞아떨어진 것이다.

한국 대표팀은 오는 11일 브라질의 수도 브라질리아 마네 가힌샤 주경기장에서 멕시코와의 조별리그 C조 3차전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한국은 멕시코와 무승부만 기록해도 자력으로 8강에 진출하게 된다. 과연 이영표의 예측대로 무승부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