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또…美 샌디에이고에서 경찰관 피격, 1명 사망·1명 부상

또…美 샌디에이고에서 경찰관 피격, 1명 사망·1명 부상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7-29 22:21
업데이트 2016-07-30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관 피격 사건, 이달 들어 벌써 세번째…용의자 1명 검거, 또다른 용의자 도주

이미지 확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또 경찰 피격…1명 사망·1명 부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또 경찰 피격…1명 사망·1명 부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경찰관이 총격을 받아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AP연합뉴스


미국에서 경찰관을 겨냥한 총격 사건이 또다시 발생했다.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경찰관이 총격을 받아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28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밤 11시쯤 샌디에이고 남동부 사우스크래스트 지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현지 경찰은 트위터를 통해 이 사건으로 경찰관 1명이 숨졌고, 다른 경찰관 1명은 수술을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그러나 사건 정황이나 총격을 받은 경찰관의 신원 등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경찰은 용의자 1명을 체포하고 다른 용의자를 수색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외출을 삼가라고 촉구했다.

현지 매체인 샌디에이고 유니언 트리뷴은 이 경찰관들이 폭력배 진압부대 소속으로, 교통량이 많은 길에서 총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7일 텍사스주 댈러스와 17일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에서 경찰관을 겨냥한 매복 공격으로 8명이 숨진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