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체험마케팅 0.8L(공팔리터), 글로벌 론칭…해외 진출

체험마케팅 0.8L(공팔리터), 글로벌 론칭…해외 진출

입력 2016-07-29 14:48
업데이트 2016-07-29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거 온라인 마케팅은 소규모 회사들이 마케팅비용 절감을 위해 시작한 영업전략 중 하나였다. 오프라인 마케팅보다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출이 상대적으로 적다 보니 많은 신생 스타트업 기업이나 소규모 창업회사들이 전략적으로 이를 사용하곤 했다.

이제 대기업에서도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로 여겨진다. SNS를 기반으로 한 입 소문 마케팅은 길에서 관련제품 홍보를 위해 상품이름을 수 없이 외치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내게 됐다. 이후 온라인 마케팅은 진화를 거듭했다.

특히 ‘체험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플랫폼 ‘0.8L(공팔리터)’는 뻔한 마케팅에 소비자들이 식상함을 느낄 즈음, ‘Try it, Buy it’이라는 카피로 혜성처럼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공팔리터는 소비자들이 직접 상품을 체험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하라는 전략을 사용해 다수의 기업들과 제휴를 맺는 등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론칭 1년이 채 되지 않은 현재 에스티로더, 랑콤, 수페르가, 에뛰드하우스 등 글로벌 브랜드 1000여 개와 제휴를 맺었다. 또 월간 PV 1000만을 돌파하며 연일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의 성공요인은 제휴 브랜드의 상품을 무료로 경험하고 자신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위챗 등)에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는 등 신뢰도를 높인 작업이 통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공팔리터의 시선은 이제 해외로 향한다. 처음부터 글로벌 커머스를 염두에 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현재 한국과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독일, 일본 등의 시장에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덕분에 소비자는 글로벌 시장의 상품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고, 또 판매자는 글로벌 시장의 반응을 가장 빠르게 체감할 수 있어 ‘윈윈(win-win) 전략’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마케팅과 유통이 결합된 형태를 가능하게 만들며, 이로써 글로벌 커머스의 과정을 간소화 시켜 판매자에게는 글로벌 시장 진출의 장벽을 낮추고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공팔리터의 목표. 이에 올 하반기 글로벌 커머스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직접 판매할 판매자를 모집하고 있다.

유민혜 공팔리터 팀장은 “글로벌 커머스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 써보거나, 써 본 사람들의 리뷰를 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좋은 상품을 갖고 있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업은 물론 많은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가장 쉽게, 가장 싸게, 가장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