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T, 헬로비전 인수 취소 요청…SKT-CJH M&A 종료

SKT, 헬로비전 인수 취소 요청…SKT-CJH M&A 종료

입력 2016-07-27 16:50
업데이트 2016-07-27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부 “SK텔레콤 뜻 존중”…내일 공식 발표

SK텔레콤이 27일 CJ헬로비전 인수합병(M&A)에 관한 인허가 신청을 취하해달라는 요청서를 심사 주무 부처인 미래창조과학부에 제출했다.

미래부 관계자는 “SK텔레콤의 신청 취하 요청서가 들어왔고 세부 처리 계획은 내일 공식 발표하겠다”면서 “CJ헬로비전의 반응이 좀 모호한 것 같다. 계약이 유효한지 아닌지를 갖고 반발하는 것 아닌가. 여하튼 SK텔레콤이 이미 냈던 인허가 신청을 취하해 달라고 했으니 큰 틀에서 SK텔레콤의 의사를 존중하는 쪽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부가 요청서를 받아들이면 애초 예정된 방송통신위원회 등의 M&A 인허가 심사는 공식적으로 취소된다. 방통위는 미래부 심사에 사전 동의권자로 참여하기 때문에 심사 일정 관리는 사실상 미래부가 한다.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M&A안은 방송·통신계의 이례적 ‘빅딜’로 관심을 끌었지만, 이번 달 공정거래위원회의 합병 불가 결정으로 합법적 기업결합의 가능성이 완전히 봉쇄된 상태다.

SK텔레콤은 지난 25일 CJ헬로비전에 ‘정부 불허로 계약 이행이 불가능해졌다’며 M&A 계약의 해제를 통보한 바 있다.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M&A는 공정위·미래부·방통위 등 3개 부처의 승인을 모두 받아야 하는데, 이중 첫 관문인 공정위 심사에서 불가 판정이 나와 계약의 의미가 없어졌다는 뜻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