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빈 듀랜트, 중국과 연습경기 활약하고도 야유 받은 이유

케빈 듀랜트, 중국과 연습경기 활약하고도 야유 받은 이유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7-25 19:10
업데이트 2016-07-25 1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남자농구 대표팀이 25일 중국과의 연습 경기를 106-57 대승으로 장식했다.

 하지만 케빈 듀랜트와 드레이먼드 그린(이상 골든스테이트)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스테이플 센터를 가득 메운 관중으로부터 야유를 들어야 했다고 미국 ESPN이 전했다. 듀랜트는 팀 내 최다인 19득점, 역시 팀 동료인 클레이 톰프슨이 17점을 올려 지난 23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아르헨티나를 111-74로 격파한 데 이어 파죽의 연승을 달리는 데 앞장섰다.

 

미국 남자농구 대표팀의 케빈 듀랜트(왼쪽)가 25일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중국 대표팀과의 연습경기 도중 이젠롄의 수비를 뚫으려 시도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EPA 연합뉴스
미국 남자농구 대표팀의 케빈 듀랜트(왼쪽)가 25일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중국 대표팀과의 연습경기 도중 이젠롄의 수비를 뚫으려 시도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EPA 연합뉴스
 그러나 듀랜트는 야유를 받았던 사실을 아느냐는 질문에 “제가요? 난 듣지 못했는데“라고 답했다. 골든스테이트 구단주 밥 메이어스는 그럴 듯한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내 생각에 클리퍼스 팬들이 디안드레 조던에게 환호를 보냈던 것 같다. 내 추측이 그렇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미국프로농구(NBA)에서 골든스테이트와 라이벌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클리퍼스 팬들의 질투심이 작동했다는 것이다. 이번 여름 자유계약선수(FA) 신분으로 오클라호마시티를 떠나 그렇지 않아도 시즌 최다 승리를 경신할 정도로 스테픈 커리에 톰프슨과 그린까지 있어 선수 자원이 풍부한 골든스테이트에 이적한 것이 배경이 됐다는 분석이다.

그린은 잘 알려진 대로 경기 도중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의 은밀한 부위를 손으로 훑은 것과 지난 12일 길 가던 남자에게 주먹을 휘둘러 체포된 것이 야유를 부른 것으로 보인다.

 

 이제 미국 대표팀은 27일 오클랜드의 오라클 아레나로 옮겨 세 번째 연습경기에 나선다. 듀랜트가 처음 오라클 관중과 만나게 된다. 메이어스는 “그가 그날은 야유를 듣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듀랜트도 “워리어스의 일원으로 오클랜드로 간다는 것에 흥분된다.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그냥 거기 가서 늘 하던 대로, 루틴대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대표팀은 29일 베네수엘라, 다음달 1일 나이지리아와 두 차례 연습경기를 더 치른 뒤 리우데자네이루로 떠나 6일 올림픽 남자부 예선 첫 경기에 임할 계획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