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앞 쇼핑몰, 수변효과 관심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앞 쇼핑몰, 수변효과 관심

입력 2016-07-21 11:21
업데이트 2016-07-21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광교 SK VIEW 레이크몰
광교 SK VIEW 레이크몰
아파트나 상가 입주 조건중 전망이나 고원 등 주변환경이 미치는 영향은 퇴근후 여가를 즐기거나 편안한 뷰를 즐기는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갈수록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일산의 경우 호수공원 인근 부동산은 호수와 떨어진 곳 보다 집값이 높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호수 주변의 시세가 다른 지역에 비해 평당 최대 135만원이나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일산 호수공원과 같은 주변여건을 갖춘 광교신도시 광교호수공원 앞자리에 분양을 시작하는 SK건설의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몰’도 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

21일 SK건설에 따르면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연면적 1만 8102.45㎡ 규모로 공급된다. 총 145실로 그 중 절반이상이 테라스형 상업시설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지난 5월 공급돼 분양을 마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조성되는 상업시설로, 약 5000명의 상주 인구를 확보한 광교의 대표 상업시설이 될 것으로 SK건설은 기대하고 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사각지대가 없는 전방위 스트리트형 쇼핑몰로 모든 상가가 외부와 접하게 된다.(일부상가 제외) 또 일부는 테라스형으로 조성되며, 광교호수공원 및 여천 조망도 가능하다. 친수형 휴게공간 레이크 밸리와 모임, 이벤트를 위한 다양한 테마가든도 조성된다.

상가 이용객이 이용할 수 있는 5개소의 보행자 진출입구와 에스컬레이터 1개소, 엘리베이터 4대, 외부계단 4개소가 설치됐다.

광고 SK VIEW 레이크몰은 단지 내 상주인구 외 광교신도시에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와 법원·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법조타운(2019년 예정), 경기도청·도의회 등의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에 인접해 있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는 강남까지 30분대, 판교까지 15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이 근접해 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의 분양 관계자는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단지 내 고정수요와 광교신도시의 유동수요가 풍부한 상품으로, 입지나 규모면에서 대규모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면서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설계는 물론이고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업무시설이 좋은 결과를 보이며 분양을 마감했듯이 상업시설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의 입주는 2019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