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푸이그가 야구화에 빈 스컬리 사진과 유명한 멘트 새긴 이유

푸이그가 야구화에 빈 스컬리 사진과 유명한 멘트 새긴 이유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7-18 18:22
업데이트 2016-07-18 18: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야구(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야시엘 푸이그(26)가 17일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5-6으로 지면서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지만 독특한 신발 디자인으로 상대 수훈선수 못지 않은 관심을 누렸다.

 

 그의 나이키 야구화 스파이크 한쪽에는 유명한 중계 캐스터 빈 스컬리(89)의 얼굴이 ´빈에게 승리를´이란 문구와 함께 돋을새김됐고, 다른 쪽에는 늘 스컬리가 경기 시작 전 날리던 멘트 “잇츠 타임 포 다저스 베이스볼”의 머릿글자만 따와 ´#ITFDB´와 함께 낡은 마이크 사진을 돋을새김했다.

 

 푸이그가 이번 시즌 특색있는 운동화를 선보인 게 벌써 세 번째라고 미국 ESPN은 전했다. 세 켤레 모두 LA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빈센트 바스케즈의 작품이다. 지난 4일 미국 독립기념일에는 성조기를 새긴 운동화를 신고 나왔고, 일주일 뒤에는 자신이 태어난 쿠바 국기를 새기고 경기에 나왔다.

 

푸이그는 “난 늘 신발을 바꿔 신고 경기에 나선다. 그런데 이 신발들을 디자인한 친구는 정말 뭔가 다른 것들로 날 놀랍게 했다. 오늘도 그는 날 놀래켰다. 그의 마지막 시즌을 맞아 ´빈에게 승리를´ 안기기 위해 우리가 노력하고 있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통역하는 이가 스컬리가 현재 65번째 시즌을 맞고 있다고 말하자 푸이그가 영어로 ”67!“이라고 바로잡아줬다. 다저스가 뉴욕 브루클린에 연고지를 뒀을 때부터 마이크를 잡았던 스컬리는 올해가 그의 마지막 시즌이 될 것이라고 얘기해왔다. 푸이그는 4년 전 LA에 도착했을 때는 스컬리를 알지 못했지만 이제는 그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했다.

 

 그는 ”난 야구를 하고 그의 내레이션 방식을 좋아한다. 그리고 67년 동안 이 일에 종사했다는 것만으로도 그는 존경받을 만하다. ‘빈에게 승리를´이 아니라면 ’LA 시와 우리 스스로에게 승리를´이라고 해도 좋다“라고 말했다. 장차 조금 더 특별하게 신발에 새기고 싶은 문구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푸이그는 ”고향에 돌아가길 기다려“라고 답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