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진욱 고소인 “처음 본 사이, 서로 호감 없었다···일방적 성폭행”

이진욱 고소인 “처음 본 사이, 서로 호감 없었다···일방적 성폭행”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7-17 15:26
업데이트 2016-07-17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씨 측, 고소인 ‘무고죄’로 맞고소···이씨, 17일 경찰 출석해 DNA 채취 예정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 17일 경찰 출석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 17일 경찰 출석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35)씨가 17일 오후 7시 고소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할 예정이다. 이씨는 고소 여성을 ‘무고죄’로 맞고소한 상태다. 서울신문DB


성폭행 혐의로 배우 이진욱(35)씨를 고소한 30대 여성이 이진욱에 대해 “연인도 아니었으며 호감 있는 사이도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17일 더팩트에 따르면 이씨를 서울 수서경찰서에 고소한 30대 여성 A씨의 변호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현재’ 측은 “지난 13일 자정 무렵 (이씨로부터의) 강간을 당해 피고소인을 고소, 경찰 조사에서 구체적으로 진술하고 증거물도 제출했다”면서 “피고소인(이씨)과 피해자가 연인 관계라느니, 서로 호감을 갖고 있었다느니, 부산국제영화제에 함께 다녀왔다라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현재’ 측은 “피해자와 피고소인(이씨)은 그날 처음 만났으며 연인도, 호감을 갖고 있던 사이도 아니다”면서 “두 사람이 처음 본 바로 그날 범죄가 발생한 것이다. 두 사람 사이의 휴대전화 통화 내역 조회를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A씨는 이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지난 14일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지난 12일 지인과 이씨와 함께 저녁을 먹은 뒤 같은날 밤 이씨가 자신의 집으로 찾아와 자신을 성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A씨 측은 “피해자는 피고소인(이씨)과 함께 거짓말탐지기 조사 받기를 희망한다. 경찰에 거짓말탐지기 조사 신청서를 제출했다”면서 “피고소인(이씨)은 오히려 피해자에 대해 무고죄를 언급하고 있다. 얼마든지 무고죄로 고소하기 바란다. 피고소인은 반성하고 사죄하기는 커녕 무고죄 운운하며 피해자를 모욕했고 피해자는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고 피력했다.

이씨 측은 성폭행 혐의를 강력 부인하고 지난 16일 A씨를 무고 혐의로 경찰에 맞고소한 상태다.

A씨 측은 끝으로 “(가수 겸 배우 박유천씨를) 경찰이 강간죄 혐의에 대해서는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과 관련, 그 사건과 이번 사건은 전혀 관련이 없다. 두 사건을 교묘히 하나로 묶어 사실 관계를 왜곡하고 여론을 조작하려는 누군가의 시도에 적극 대처할 것”이라며 “피해자는 오직 피고소인의 진심어린 사죄만을 바란다”고 밝혔다.

수서경찰서는 이날 오후 7시 피의자 신분으로 이씨를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은 이씨가 출석하면 조사 도중에 필요할 경우 유전자(DNA) 확보를 위해 이씨 동의를 받아 구강상피세포를 채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