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마의 신’ 양학선, 리우선 볼 수 없다…올림픽 2연패도 좌절

‘도마의 신’ 양학선, 리우선 볼 수 없다…올림픽 2연패도 좌절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7-08 15:19
업데이트 2016-07-08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양학선(오른쪽) 연합뉴스
양학선(오른쪽)
연합뉴스
아킬레스건 수술 이후 재활 중인 ‘도마의 신’ 양학선(24·수원시청)이 결국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을 포기했다.

대한체조협회는 8일 보도자료를 내고 양학선의 리우올림픽 불참을 공식 발표했다.

협회는 “양학선이 현 상태에서 전문 체력 및 전문 기술을 소화하기 어렵고, 현재 점차 회복 중이지만 정상적인 회복을 위해서는 일정 기간 치료가 더 필요하므로 장기적인 안목에서는 자체 평가전에 참가할 수 없다는 의견을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따라서 이번 리우올림픽 출전은 안타깝게 국가대표로 참가할 수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양학선은 지난 3월 23일 훈련 도중 아킬레스건을 다쳐 수술대에 올랐다. 양학선은 지난 4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치러진 국가대표 선발전에 뛰지 못했다.

하지만 양학선은 올림픽 출전에 강한 의욕을 드러냈다. 아킬레스건 부위 접합이 잘 돼 가고 있다는 병원 진단서를 바탕으로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고, 협회도 양학선이 몇 안 되는 메달 유망주임을 고려해 한 번 더 기회를 주기로 했다.

협회는 대표선수 5명 중 1명은 추천으로 뽑을 수 있다는 규정을 인용해 국가대표 선발전 1~5위인 이상욱(전북도청), 박민수(한양대), 유원철(경남체육회), 신동현(국군체육부대), 김한솔(한국체대) 외에 양학선을 추가로 뽑았다.

협회는 이들 6명이 참가하는 세 차례 평가전을 거쳐 올림픽 대표 최종 5명을 추리기로 했다. 그 세 차례 평가전이 오는 9일과 13일, 16일에 걸쳐서 치러진다.

하지만 양학선의 바람과는 달리 회복 속도는 더뎠다. 결국, 양학선은 자체 평가전을 하루 앞두고 기권하고 말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