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라이언 카페·포토존… 문열자 1200여명 몰려

라이언 카페·포토존… 문열자 1200여명 몰려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6-07-03 22:22
업데이트 2016-07-03 2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첫 개장

3층 규모에 문구·패션 등 캐릭터 상품… 네이버 ‘라인프렌즈’ 사업도 인기몰이

카카오프렌즈의 최고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의 눈과 코가 새겨진 컵케이크와 ‘무지’ ‘어피치’ ‘네오’의 얼굴 모양을 한 마카롱이 손님들의 시선을 빼앗는다. 테이블에는 라이언이 앉아 있는 모습의 하얀 무드등이 놓여 있다. 지난 2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3층에 마련된 ‘라이언 카페’는 컵 홀더부터 메뉴판까지 라이언으로 꾸며진 ‘라이언 천국’이었다. 3일 카페를 찾은 이정연(25)씨는 “라이언 캐릭터를 좋아해 카페에 자리를 잡기 위해 1시간 가까이 기다렸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남역에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앞이 입장을 기다리는 시민들로 가득 차 있다. 연합뉴스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남역에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앞이 입장을 기다리는 시민들로 가득 차 있다. 연합뉴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라인의 대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라인프렌즈’가 ‘한국의 디즈니’로 성장하고 있다. 각각 모바일 메신저의 캐릭터로 시작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내놓고 국내외 오프라인 매장과 테마파크 등 전방위로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개장 첫날 문을 열자마자 밤을 새우던 사람을 비롯 기다리던 1200여명이 몰렸다. 최대 13만원 상당의 제품으로 구성된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럭키박스’ 등 기념품을 받기 위해 몰려든 고객들이다. 전국에 16개 브랜드 스토어를 세우고 백화점 3곳에 입점한 카카오프렌즈스토어가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를 세운 건 이번이 처음이다. 총 3층 규모로 문구와 패션, 인형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포토존 등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캐릭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각각 지난해 3월과 5월 캐릭터사업부문을 분사, 별도 법인을 설립했다. 문구와 생활용품, 의류, 액세서리 등 내놓은 상품의 가짓수는 각각 5000여개와 1000여개에 달한다. ‘반스 브라운 슬립온’ ‘카카오프렌즈 치약’ 등 유통업계와 식음료, 패션, 뷰티업계와 손잡고 출시한 상품들도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본과 대만, 태국 등에서 인기가 많은 라인프렌즈는 한국과 일본, 중국, 대만 등에 정규 스토어 18곳을 열었다. 국내의 라인프렌즈 스토어 전체 매출 중 70%를 외국인이 차지할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잦다. 최근에는 태국 방콕의 최대 쇼핑 중심지인 시암스퀘어에 상품 매장과 카페, 체험공간 등을 갖춘 3층 규모의 ‘라인 빌리지’를 짓고 있다. 태국에는 테마파크를, 중국에는 대형 키즈카페도 세울 예정이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6-07-04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