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땅값 상승 1위 제주, 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네

땅값 상승 1위 제주, 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네

입력 2016-06-22 15:11
업데이트 2016-06-22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공항 호재 작용한 표선면 등 ‘주목’

전국 최고의 ‘핫플레이스’가 된 제주특별자치시의 부동산 가격 상승세가 꺾일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각박한 도시에서 벗어나 전원주택에서 인생이모작을 하려는 사람들이 몰린 결과인데 표선면 등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 상승세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개별공시지가에서 제주도는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큰 폭으로 올라 전국 땅값 상승율 1위가 됐다. 제주의 공시가격은 27.77% 오르며 역대 최고가를 넘어섰다.

이는 혁신도시와 영어교육도시, 신공항과 같은 굵직한 개발 호재와 함께 외국인의 투자가 급증한 것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시별로는 제주시가 28.79%, 서귀포시가 26.19% 상승했다.

서귀포시에서는 제2공항 예정지인 성산읍이 35.5%올라 상승폭이 가장 컸고 인근의 표선면도 35.3%의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표선면은 신공항과 가깝고 제주시까지 이동도 수월해 제주신공항 예정부지 결정의 대표적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또, 표선면에는 전원주택을 찾아 제주로 이주한 수요가 몰리고 있다. 이에 따라 맞춤형 전원주택들도 속속 지어지고 있다. 전원주택 수요에 맞게 지어진 라이온팰리스(대표 정수환) 등이 대표적이다. 지리적 특수성으로 투자가치도 우수할뿐더러 지가 상승 전에 매입한 토지에 전원주택을 건설해 주변 시세대비 저렴한 분양가도 매력적인 요소로 꼽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