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준비, 스피치·이미지메이킹 중요”…민간자격증 무료강의 활용

입력 : 2016-06-10 19:42 ㅣ 수정 : 2016-06-13 14:1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준비생 등을 위해 20여종의 민간자격증 강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준비생 등을 위해 20여종의 민간자격증 강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청년 취업난이 더욱 심각해지면서 기업 입사 시험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당락을 좌우하는 2차 면접시험의 경우 1차 필기시험과 달리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없어 고민하는 청년들이 많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정식으로 인가한 민간자격증 전문교육원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준비생 등 각종 면접을 앞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관계자는 “면접을 앞둔 이들에게는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등의 강의가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피치 지도사는 자신의 역량을 호소력 있게 전달하는 법을, 이미지메이킹은 첫인상에서부터 비즈니스 매너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온라인 강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활용하면 △사회교육분야(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유아교육분야(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전문가과정(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인성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20여종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무료 강의 수강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추천인 코드에 ‘무한도전’을 입력하고 회원 가입하면 된다.

별도의 인원 제한 없이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5주 간의 무료수강 후 별도의 시험 응시료 없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퍼블릭IN 배너
    해피뉴런 마라톤대회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