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범, 10년 전에도 성폭행 “그 사건도 부인”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범, 10년 전에도 성폭행 “그 사건도 부인”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6-06-07 19:02
업데이트 2016-06-07 19: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 피의자 중 한 명이 10년 전에도 대전에서 성폭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전남지방경찰청은 성폭행 피의자 3명의 DNA를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한 결과 김모(39)씨의 유전자가 2007년 대전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 피의자의 것과 일치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2007년 1월 21일 대전 서구 갈마동 소재 김모(당시 20)씨 집 현관 초인종을 눌러 피해 여성이 문을 열자 밀치고 들어가 폭행하고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대전둔산서로부터 송부 받은 서류를 토대로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지만 김씨는 범행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명백한 증거가 나와도 지난번 여교사 사건처럼 계속 부인하고 있다”며 “별도 사건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씨는 이에 앞서 지난 4일 전남 신안군의 한 섬 초등학교 관사에서 술에 취한 여교사를 성폭행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구속된 상태다. 김씨는 “세 피의자 중 한 명으로부터 전화로 여교사가 혼자 잠든 관사를 향해 다른 피의자가 가고 있어 위험하니 살펴봐 달라는 부탁을 받고 지켜주러 갔다”며 혐의를 부인했으나 피해자의 몸에서 DNA가 검출돼 덜미를 잡혔다.

전국에서 일어난 모든 성범죄자의 DNA를 보관하고 있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성범죄를 저지른 사람의 DNA를 검출해 자동으로 대조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년 전 대전에서 발생한 성범죄자의 DNA를 보관해왔던 국과수는 김씨가 이번에 저지른 범행으로 유전자를 채취한 결과 서로 일치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목포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