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메트로 “스크린도어 작업에 입회해 2인1조 확인”

서울메트로 “스크린도어 작업에 입회해 2인1조 확인”

입력 2016-05-31 20:49
업데이트 2016-05-31 2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족과 시민에 사죄…장례 등 유족 뜻 따라 추진

서울메트로는 31일 스크린도어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정비시 2인 1조 작업규정을 확실히 하고 관리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메트로는 이날 발표한 사과문에서 “스크린도어 정비시 반드시 서울메트로 직원이 입회해 2인1조 작업을 하도록 하고 마스터키를 직접 관리해 승인없는 작업이 이뤄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메트로는 “역무원이 작업 인원과 작업 지점, 작업자 안전 확보 여부 등을 확인하고 승인하도록 하고 CCTV를 통해 수시로 안전상태를 확인하도록 의무화하겠다”고 말했다.

8월 설립 예정인 자회사를 통해 직영에 준하는 수준으로 안전관련 업무 책임성과 전문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직원 고용승계를 통해 신분을 안정화해 주인의식과 안전의식을 높이고, 조직·인력을 증원한다.

또, 스크린도어 관제 시스템을 연말까지 구축해 스크린도어가 열려있으면 열차가 진입할 수 없도록 한다.

서울메트로는 “고인에 대한 장례 등 모든 처리 예우는 유가족 뜻에 따라 할 것”이라며 “이번 사고 책임을 통감하고 깊이 늬우치며 죽음이 헛되지 않고 유가족에게도 위로가 되는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메트로는 “경황없는 상황에 직원들 진술만 듣고 고인에게 책임을 전가해 깊은 상처를 주고 장례를 치루지 못한 것을 매우 유감으로 생각하며 고인의 잘못이 아니라 관리와 시스템 문제가 원인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