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얼마나 뜨겁길래’…아스팔트 녹인 인도 폭염

‘얼마나 뜨겁길래’…아스팔트 녹인 인도 폭염

손진호 기자
입력 2016-05-24 11:32
업데이트 2016-05-24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 역사상 가장 더운 날씨가 기록됐다.

23일(현지시간) 인도판 허핑턴포스트는 지난 19일 라자스탄 주 팔로디(Phalodi)의 기온이 인도 역사상 최고 기온인 섭씨 51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여름철 내리쬐는 뙤약볕 아래 아스팔트 위에서는 계란 후라이도 익는다는 소식은 뉴스 기상정보를 통해 익히 들어봤을 것이다. 51도에 달하는 이 잔인한 인도 폭염은 거리의 아스팔트까지 녹였다.

‘더 타임즈 오브 인디아’의 페이스북이 22일 공개한 영상에는 인도의 폭염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절실하게 보여 준다. 도로를 건너는 보행자들. 그들은 엉거주춤한 자세로 도로 위를 힘겹게 걷는다. 바로 고온의 날씨 탓에 도로의 타르가 녹아버린 것이다. 걸음을 내딛는 사람들의 신발이 그대로 도로에 엉겨 붙는다. 머리에 물건을 이고 걷는 여성은 몸의 균형을 잃어 쓰러진다.

인도에서는 연일 최고 섭씨 45도 안팎의 폭염이 이어지고 있으며 22일 인도 델리의 기온도 최고 섭씨 47도를 기록했다. 지난 19일 48도를 기록한 구자라트주 아메다바드(Ahmedabad)에서는 130여 명이 사망했으며 폭염으로 인한 정확한 사망자 수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4월 이후 인도에서는 400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도 북부 지역의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우기 몬순이 예정보다 1주일 늦어 더욱 많은 사망자가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 섞인 예상이 나오고 있다.

사진·영상= Ahsan Alee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