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특집] 식품·음료 기업 끊임없는 제품 혁신… 새롭게 찾아낸 맛·맛·맛

[식음료 특집] 식품·음료 기업 끊임없는 제품 혁신… 새롭게 찾아낸 맛·맛·맛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6-05-19 18:02
업데이트 2016-05-20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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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 식상함 없이 꾸준히 진화하는 제품.’ 식품·음료 기업들이 제품 혁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초콜릿, 우유, 햄, 참치, 맥주, 식초, 탄산수, 라면, 건강기능식품, 숙취해소음료처럼 늘 익숙했던 제품들은 연구·개발(R&D)을 거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좋은 성분 함량을 늘리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이는 방향으로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커피와 독서가 어울린다는 점에 착안해 ‘모카책방’이라는 팝업 북카페가 열리는가 하면 기존에 없던 칵테일 발효주도 나왔다. 한국의 전통 누룩에서 추출한 토종 천연 효모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식빵도 나왔다. 소비자 트렌드 변화를 좇는 시도들로 평가된다. R&D 역량을 키워 내수 경기 부진을 타파해 나가고 있는 기업들의 간판 제품을 소개한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6-05-20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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