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두언, 친박계 맹비난 “이건 정당이 아닌 패거리 집단”

정두언, 친박계 맹비난 “이건 정당이 아닌 패거리 집단”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5-17 15:33
업데이트 2016-05-17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두언 비루한 간신들 당내 공천과정 비판.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정두언 비루한 간신들 당내 공천과정 비판.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은 17일 전국위원회가 의결정족수 미달로 무산된 것과 관련, “이건 정당이 아니라 패거리 집단”이라고 친박계를 맹비난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후 전국위 무산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동네 양아치들도 이런 식으로 안할 거다. 아무런 명분이 없다”고 질타했다. 그는 “정당 역사상 이렇게 명분없이 말도 안되는 행태를 부리는 것은 처음이다. 기억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왜 보수가 새누리당을 떠나겠냐. 새누리당이 보수가 아니니깐 떠나갔다. 보수는 자유민주주의인데, 새누리당은 자유민주주의냐 아니냐를 따지는 게 아니라 특정인에 대한 충성심이 정체성”이라며 거듭 친박을 비난했다.

그는 이어 “국민들이 볼 때 새누리당은 보수당이 아니다. 독재당이다 그래서 떠나간 것”이라며 “국민들은 이게 당이냐고 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이런 패거리 집단에 내가 있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을 해야겠다”며 탈당을 강력 시사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