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영 의원, 20일 더민주 입당”…김종인 대표 “대환영” 어떻게 영입했나 보니?

“진영 의원, 20일 더민주 입당”…김종인 대표 “대환영” 어떻게 영입했나 보니?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3-18 20:31
업데이트 2016-03-18 23: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영, 새누리 탈당 후 더민주 행
진영, 새누리 탈당 후 더민주 행
새누리당 공천에서 배제돼 탈당한 3선의 진영 의원이 20일 더불어민주당을 입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더민주 핵심 관계자는 18일 “진 의원이 더민주 합류를 결심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진 의원이 조만간 이런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도 앞서 인천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진 의원이 오신다면 대환영”이라면서 진 의원의 영입 절차가 진행되고 있음을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김 대표는 진 의원의 공천 배제 사실이 알려진 지난 15일 진 의원과 통화하며 위로의 뜻을 전한 데 이어 이튿날 다시 전화해 더민주 입당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진 의원의 입당을 염두에 두고 진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용산 공천 발표를 보류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김성수 대변인은 “용산은 지금 비지 않았느냐”면서 “왜 비어있는지는 추측 가능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당의 한 관계자는 “김 대표가 비공개 비대위 때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사람들을 영입하는 것도 생각할 수 있지 않겠냐는 말을 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진 의원이 더민주에 합류할 경우 남양주갑에 전략공천된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이어 박근혜정부 출신 인사로는 두 번째가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핫뉴스] [단독]머리박기에 술붓고 밟기까지…의전원생, 빗나간 후배교육

[핫뉴스] 나경원, 딸 부정입학 의혹 반박 “정치인 엄마 때문에 딸 인생 짓밟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