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년여성들의 사랑받는 요실금 수술, 남편들이 사랑해주는 이쁜이수술(질성형, 질필러)

중년여성들의 사랑받는 요실금 수술, 남편들이 사랑해주는 이쁜이수술(질성형, 질필러)

이보희 기자
입력 2016-02-22 16:18
업데이트 2016-02-22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요즘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 탓인지 불편하게 느끼던 요실금이 젊은 여성들까지도 힘들게 하고 있다. 이처럼 자연스럽지 않은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이 없어 상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요실금이란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소변이 나와 속옷을 적시는 현상을 말하며 이로 인해 신체적, 사회적인 불편감을 겪는 현상으로 정의한다. 이는 원인이 다양하지만 주로 방광이나 요도기능장애에 의해 나타나며 뇌신경질환, 약물복용, 노화 등도 원인이 된다.

요실금은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이로 인해 불편함, 수치심, 운동이나 직업 등에서 사회활동의 제약이 생겨 점차 고립되고 정신적 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다. 성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며 경제적 부담도 많을뿐더러 소변에 의한 피부질환도 발생하고 악취로 인한 가족과의 차단 등으로 특히 노인들은 격리된 삶을 사는 경우도 있다.

치료방법은 크게 비수술적 요법과 수술적 요법으로 나눈다. 약물요법, 골반근육강화 운동법이 있으며 기타 보조기를 사용하기도 한다. 가장 중요한 수술치료는 주로 기침, 운동 시 발생되는 복압성 요실금일 때 적용되며 전문의사의 숙련도나 취향에 따라 그리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을 시행할 수 있다.

요실금을 진단하는 전문검사로는 소변검사, 요속검사 및 잔뇨 검사를 하는 요역동학검사를 해 어떤 종류의 요실금인가 구별하고 타 질환과의 감별을 위해 방광경 검사, 방사선 및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수술 전 상태를 파악한다.

그리고, 요실금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중년 여성들의 해답은 오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요실금 전문 클리닉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의료기술도 발전되어 15분 내외의 간단한 요실금 수술법인 TOT 미니슬링 (TOT mini sling)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요실금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TOT미니슬링(TOT mini sling)은 메쉬라는 실을 사용하여 간편한 수술이 가능하며 통증과 흉터가 전혀 없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당일 퇴원과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이 중년 여성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에 더불어 여성들의 두 번째 고민인 질이완증 및 불감증 해소 부분이다. 이부분의 해결점은 이쁜이수술(질성형)이다. 전문산부인과나 여성병원에서 효과 좋은 질성형을 제대로 받는 것이 좋다. 이쁜이 수술은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예쁜이수술이나 지렁이수술, 후방질원개술 혹은 골반저근육복원술 등의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수술 시 절개를 하게 될 경우 신경손상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후유증으로 질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절개하지 않고 주름을 만들어 일일이 손으로 꿰매주면서 골반근육복원만 해주는 것보다는 주위의 후굴된 자궁근육과 회음근육, 요실금과 관련된 방광근육과 항문근육 등 주변의 근육복원까지 함께 복원하는 업그레이드 된 방법도 있다.

수술이 불필요한 정도의 여성은 KFDA 인증을 받은 필러를 이용한 3S질필러 시술을 받으면 된다. 질에 필러액을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로 늘어나고 헐거워진 질의 사이즈를 축소할 수 있으며, 마찰력을 증대시켜 줘 성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지스팟 등 오르가즘을 느끼게 해주는 부위에 필러액을 주사하는 것도 효과를 나타낸다. 시술은 20분 이내로 끝낼 수 있으며, 3~4일 후부터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

압구정에 위치한 세인트파크 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요실금 수술이나 이쁜이수술(질성형) 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미세성형술로 많이 시술하고 있다. 빠른 회복시간이 필요한 여성들의 수술과 요실금과 증상별 불편함을 함께 해소 하고 싶은 여성들은 만족하고 심적인 위안을 많이 받고 있다.

이완된 질벽과 주위구조를 복원해 저하된 성감을 향상시키고 성적만족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과 더불어 내적인 아름다움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안전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질축소 수술법에 대해 알아보는 여성이 늘어나는 것은 신체·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고 사랑과 행복을 찾기 원하는 여성들이 많다”고 전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