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버풀 서포터 “선덜랜드전 77분에 퇴장합시다” 왜?

리버풀 서포터 “선덜랜드전 77분에 퇴장합시다” 왜?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2-06 11:03
업데이트 2016-02-06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단의 다음 시즌 3등석 입장권 77파운드에 책정된 것에 항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의 서포터들이 구단의 티켓 인상에 항의하기 위해 경기 도중 관중석을 비우고 일제히 퇴장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아 눈길을 끈다.

이미지 확대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의 홈구장 안필드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의 홈구장 안필드

서포터 그룹 ‘Spirit of Shankly’는 7일 0시 안필드에서 킥오프하는 선덜랜드와의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77분에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경기장을 빠져나가자고 하고 있다고 영국 BBC가 6일 전했다. 구단측이 지난 2014년 말 발표한 메인 스태드의 3등석 최고가를 77파운드(약 13만 3900원)로 책정한 것에 항의하기 위해 77분을 택한 것이다.

구단은 2014년 발표한 안필드의 리모델링 계획에 따라 같은 해 12월 1억파운드 규모로 공사를 시작해 이 경기장의 관중 수용 능력을 4만 5500명에서 거의 5만 9000명으로 확대하는데 2016~17시즌 개막 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그런데 이번 주 리버풀의 다음 시즌 티켓 가격이 발표됐는데 주로 서포터들에게 판매하는 3등석 입장권 가격이 77파운드로 발표됐다.

Spirit of Shankly는 “지극히 실망스러운” 결과라며 반발하고 있다. 사우스포트 의원이기도 한 John Pugh는 구단이 이같은 티켓 정책을 재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평생을 리버풀 팬으로 살았는데 난 이런 터무니없는 가격 책정 때문에 오싹해졌다”면서 ”클럽이 고객을 위해서가 아니라 서포터들을 위해야 한다는 데 난 팬들과 전적으로 공감한다. 이런 가격 책정은 리버풀 FC 가족들에게 상처만 입힐 것이다. 이렇게 가격을 하늘 높은줄 모르게 올리면 많은 팬들은 한 경기도 즐길 수 없게 될지 모른다”고 말했다.

이언 에이어 구단 사무총장은 서포터들이 퇴장 시위를 하기 전에 “팩트를 정확히 알았으면 좋겠다”고 촉구했다. 구단은 매치데이 입장권의 45%를 훨씬 낮은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연고지 팬들은 9파운드부터 시작하는 정규시즌 입장권 2만여장에 우선 접근권을 갖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에이어 사무총장은 시즌티켓의 64%는 인하되거나 동결됐음을 부각시켰다. 그는 “누구도 스타디움을 떠날 만큼 푸대접을 받지는 않는다”며 “모든 이에게 맞춤한 가격의 좌석이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잉글랜드 프로축구 아스널의 아르센 벵거 감독
잉글랜드 프로축구 아스널의 아르센 벵거 감독

앞서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은 중계권 인상으로 80억파운드란 엄청난 몫돈을 쥔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이 입장권을 인하하는 것보다 선수들을 영입하는 데 써야 한다고 믿는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일어날 일은 선수들 몸값이 올라갈 것이다. 그리고 돈이란 영양제로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하는 데 써야 할 것”이라며 ”돈 쓰라는 압력이 더욱 커질 것인데 그 돈을 다른 사람들에게 흐트러뜨리는 일을 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