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스트레칭과 운동 통해 우리 아이 키 키우자!

성장 스트레칭과 운동 통해 우리 아이 키 키우자!

신성은 기자
입력 2015-12-23 11:32
업데이트 2015-12-23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들어 신장이 외모를 판별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키’는 매우 중요한 관심사다. 아이들의 키에 유전적인 영향이 크게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영양섭취와 올바른 생활습관 등의 환경적인 영향에 따라서 매우 달라지기도 한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겨울방학은 무척 중요한 시기이다. 성장에는 무엇보다 숙면이 중요한데, 방학기간에는 학교나 학업 스트레스가 없어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기분 좋은 상태에서 8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할 수 있도록 수면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키 크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요즘 아이들은 성인들보다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경우가 다반사라 자연히 운동을 소홀히 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경우,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키 크는 스트레칭이 좋은 답안이 될 수 있다.

성장 스트레칭 방법으로는 부모가 아이의 다리나 허리부분을 잡아 당겨주는 일명 ‘쭉쭉이’ 방법과 키크는 운동기구를 이용해 혼자 하는 방법이 있다. 스트레칭 전후로는 관절부분을 가볍게 마사지 하는 것이 좋으며, 과격한 스트레칭은 오히려 관절을 다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다 전문적인 스트레칭을 원하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는 성장운동기구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성장운동기구는 팔다리와 척추 스트레칭에 효과적으로, 뼈 사이의 연골이 튼튼해지는 효과가 있다.

뼈의 성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근육의 역할이다. 스트레칭은 이러한 근육을 수축, 이완시키면서 뼈를 움직이게 하고, 성장점을 자극하면서 동시에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의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은 뼈의 성장을 촉진하면서 뼈 주위에 있는 근육을 튼튼하게 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골단연골의 성장 그리고 근육의 발달이 키가 잘 크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잠들기 전이나 오전, 오후에 틈틈이 전신 근육과 관절을 완화해주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