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남 실버타운 더 시그넘 하우스…초고령화 시대 주거고민 덜어

강남 실버타운 더 시그넘 하우스…초고령화 시대 주거고민 덜어

강경민 기자
입력 2015-10-29 13:46
업데이트 2015-10-29 13: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 2026년 노인인구 비율 20% 이상 초고령화 사회 진입
- 시니어들 주거고민 도심 실버타운으로 덜어야
- 제조업 노하우 기반 LTS 안정적 운영관리…더 시그넘 하우스 주목

강남 실버타운 더시그넘 조감도
강남 실버타운 더시그넘 조감도
‘고령화 쇼크’가 사회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65세 여성 노인은 385만7,000명으로 전체 여성인구의 15.2%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 됐다. 또한 노인인구 증가 추이로 볼 때 2026년이면 노인인구는 전체 인구의 20%를 넘어서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다.

자식들에 기대지 않으려는 시니어들을 위한 적합한 주거시설의 필요성이 꾸준하게 제기되지만 노인복지주택 사업자에 대한 혜택이 전무해 앞으로도 공급부족 현상이 계속될 전망이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실버타운은 서울의 경우 10곳 정도로 대부분 시니어들이 거주,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실버타운은 체계적인 운영관리와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운영돼야 시니어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

30년 제조업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버타운 사업에 진출한 LTS그룹이 서울 강남 자곡동에 공급하는 고급 실버타운 ‘더 시그넘 하우스’가 시니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LTS그룹은 가정용 및 산업용 에어컨 부품인 열교환기 전문 제조기업으로 자동차 에어컨용 부품도 제조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 받아 연 1천억원 매출을 달성하는 기업이다. LG전자 주요 협력사로 ‘더 시그넘 하우스’는 LTS그룹 계열인 ㈜도타이에서 전문적으로 운영 관리한다.

‘더 시그넘 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4번지에 지하 3층, 지상 5층, 1개동으로 총 230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강남에 위치한 실버타운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각각 주택형 170세대, 케어형 60세대로 구성됐다.

‘더 시그넘 하우스’이 들어서는 강남 자곡동 일대는 대모산이 접해 쾌적한 환경을 갖췄고 복잡한 강남 한복판에서 살짝 벗어나 있으면서도 강남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실버타운의 상당수 수요가 강남권 거주자 출신이란 점에서 가족, 친지들과도 쉽게 왕래가 쉬워 고립감, 소외감 없는 도심형 실버타운이다.

입주자들의 건강을 단계별로 체크해 관리하는 건강케어(CARE) 서비스를 제공하며 과목별 촉탁의서비스, 클리닉센터, 피트니스센터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인근 대형병원과 연계하는 의료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담 영양사를 통해 관리되는 식단에 식사가 제공되며 세대청소와 가사도우미 등의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다양한 동호회 활동, 문화여가 활동 프로그램 등 시니어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 946-13번지 뱅뱅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문의 : 02-576-4400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