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매치, 유럽 이적기간 피했으면”

“A매치, 유럽 이적기간 피했으면”

입력 2015-08-31 21:50
업데이트 2015-08-31 21: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제축구연맹(FIFA)이 A매치 일정을 잡을 때 유럽 이적시장 기간은 피해 줬으면 한다.”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마침내 불만을 털어놨다. 잇따른 유럽파 선수들의 이적으로 3일과 8일 경기 화성과 레바논 원정 등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준비에 차질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 확대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슈틸리케 감독은 라오스전을 사흘 앞둔 31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첫 훈련을 치르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FIFA가 A매치 일정을 잡을 때에는 유럽리그 이적시장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연전을 코앞에 두고 손흥민이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박주호가 마인츠에서 도르트문트로 적을 옮겼다. 마인츠에서 아우크스부르크 이적이 확정된 구자철도 이날 피지컬 테스트를 받기 위해 귀국 하루 만에 독일행 비행기를 탔다.

 이들 모두는 슈틸리케호의 핵심 전력이다. 슈틸리케 감독으로서는 이들의 두 경기 모두, 혹은 일부 불참으로 골머리를 앓게 될 수밖에 없게 됐다. 그는 “이 즈음에는 이적시장 막바지 기간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이동이 잦고, 따라서 대표팀 운영에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다”고 굳은 표정으로 말했다. 구자철의 거취에 대해서는 “일단 그의 이적 절차를 지켜본 뒤에 레바논전 출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스트라이커 이정협(상주)이 안면 골절 부상으로 대표팀 합류가 불발됐던 터. 슈틸리케 감독은 “그의 빠른 회복을 바란다”면서 “석현준(비토리아FC)과 황의조(성남FC) 등 최전방 자원과 손흥민 등 2선 공격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쳐 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이정협의 빈 자리를 미드필더 김민우(사간 도스)가 메울 것이라고 말햇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5-09-01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