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라이벌 만난 정몽준 “선의의 경쟁을”

라이벌 만난 정몽준 “선의의 경쟁을”

임병선 기자
입력 2015-07-27 22:58
업데이트 2015-07-28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드컵 결승전서 플라티니 만나… 새달 FIFA회장 출마 선언 뒤 재회할 듯

라이벌을 만나 무슨 얘기를 나눴을까.

이미지 확대
정몽준 명예회장 홈페이지
정몽준 명예회장 홈페이지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 선거에 출마 의사를 밝힌 정몽준(왼쪽·64)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 겸 FIFA 명예부회장은 27일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북중미카리브해축구연맹(CONCACAF) 골드컵 결승이 열린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미셸 플라티니(오른쪽·60·프랑스)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을 만나 선의의 경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정 명예회장은 이어 “다음달 유럽에서 다시 만나기로 약속했다”고 덧붙여 다음달 유럽에서 FIFA 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뒤 플라티니 회장을 만날 것으로 보인다.

플라티니 회장은 현재 FIFA 회장 선거 출마가 점쳐지는 인사 가운데 가장 당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달 사퇴 의사를 밝힌 제프 블라터 회장 밑에서 축구계 메커니즘을 잘 익혔다. 유럽은 물론 아시아와 남미, 북중미 등 5~6개 대륙연맹의 지지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뒤늦게 국제축구계에 다시 발을 들인 정 명예회장은 플라티니가 블라터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가졌음을 부각시켜 자신의 개혁 이미지를 돋보이게 만드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이 초청한 만찬에 참석하고 월스트리트저널과 인터뷰, 블룸버그TV와 생방송 대담 등을 소화한 정 명예회장은 29일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멕시코는 이날 필라델피아의 링컨파이낸셜 필드에서 열린 자메이카와의 골드컵 결승에서 3-1로 승리, 4년 만에 우승컵을 되찾았다. 파나마와의 준결승 막판 ‘페널티킥 오심’ 덕에 결승에 올랐던 멕시코는 대회 최다 우승 횟수를 10회로 늘렸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5-07-28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