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자사고 학부모들 “자사고 죽이기 거부” 집단 반발

서울 자사고 학부모들 “자사고 죽이기 거부” 집단 반발

입력 2015-07-06 10:16
업데이트 2015-07-06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교육청앞서 집회…청문회 파행 진행될 듯

이미지 확대
서울특별시 교육청 보건진흥원에서 열린 예정이었던 자사고 지정취소 관련 청문이 학부모들의 반대로 학교측이 참석하지 않아 열리지 못하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서울특별시 교육청 보건진흥원에서 열린 예정이었던 자사고 지정취소 관련 청문이 학부모들의 반대로 학교측이 참석하지 않아 열리지 못하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서울시교육청의 자율형 사립고 운영성과 평가에서 4개 학교가 기준점에 미달한 것을 두고 자사고 학부모들이 “자사고 죽이기 정책을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발했다.

서울시자율형사립고학부모연합회는 6일 서울시교육청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자사고 폐지만을 위한 편향된 교육청 평가결과를 절대 인정할 수 없다”며 4개교의 청문을 거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올해 서울교육청의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에서 경문고, 미림여고, 세화여고, 장훈고가 기준점에 미달했다. 교육청은 4개교를 상대로 6∼7일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29일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도 기자회견을 열고 청문 거부와 함께 공동대응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자사고 학부모들은 이번 평가 결과를 두고 “자사고 폐지만을 염두에 두고 실시된 자사고 말살정책이며 평가기준이 명백히 편향됐으므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학무모들은 또 서울교육청이 교육부를 상대로 낸 소송도 즉각 취하하라고 요구했다.

지난해 자사고 평가에서 서울교육청은 6개 학교의 자사고 지정을 취소했으나, 교육부가 교육청의 결정을 직권취소해 이 학교들은 모두 현재 자사고로 정상 운영되고 있다. 서울교육청은 교육부의 직권취소가 재량권을 일탈·남용한 것이라며 대법원에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이들은 “국가 시책으로 도입한 자사고 제도를 개인적 신념으로 폐지하려는 의도”라며 “교육의 근간과 백 년을 두고 볼 교육과정을 1∼2년 만에 흔들며 학생과 학부모를 혼란에 빠트리는 것을 두고 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사고 폐지를 위한 어떤 시도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공동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학교 측과 학부모들이 집단으로 청문회를 거부함에 따라 6∼7일 예정된 4개 학교에 대한 청문회는 궐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