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 뜨지 못한 ‘도마의 별’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 뜨지 못한 ‘도마의 별’

임병선 기자
입력 2015-07-06 00:10
업데이트 2015-07-06 03: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학선 햄스트링 악화 우려 대회 불참

‘빛고을’을 밝힐 ‘별’로 기대받았던 ‘도마의 신’ 양학선(23·수원시청)이 부상으로 멈춰 섰다. 그러나 기계체조 단체전 남자 대표팀은 에이스의 낙마에도 불구하고 선전하며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미지 확대
부상으로 남은 경기 불참 의사를 밝힌 양학선이 5일 기계체조 경기가 열리는 광주여대에서 목발을 짚고 이동하고 있다. 한국 선수단은 “지난 4일 경기 도중 오른쪽 햄스트링 근육 급성 파열 부상을 당한 양학선이 이번 대회 잔여 경기에 출전하지 않도록 했다”고 밝혔다. 광주 연합뉴스
부상으로 남은 경기 불참 의사를 밝힌 양학선이 5일 기계체조 경기가 열리는 광주여대에서 목발을 짚고 이동하고 있다. 한국 선수단은 “지난 4일 경기 도중 오른쪽 햄스트링 근육 급성 파열 부상을 당한 양학선이 이번 대회 잔여 경기에 출전하지 않도록 했다”고 밝혔다.
광주 연합뉴스
야구 스타 박찬호와 함께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U대회) 성화를 점화했던 양학선은 5일 햄스트링 부상 악화를 우려해 아예 대회 자체를 접기로 결정했다. 기자회견을 연 양학선은 목발을 짚고 나와 “응원해 주신 분들께 너무 죄송하다. 재활에 몰두해 내년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는 당당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박훈기 한국 선수단 의무임원은 “3주가량 물리치료를 하고 재활을 진행하면 2개월 뒤 복귀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충분히 실력을 되찾을 것”이라고 낙관했다.

개막 전부터 몸이 좋지 않았던 양학선은 지난 4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린 기계체조 단체전 마루 연기를 하다 오른쪽 햄스트링 근육의 통증이 도져 기권했다. 그는 링 종목에 정상 출전한 뒤에도 취재진에게 “남은 기간 말 그대로 이를 악물고 뛰겠다”고 다짐했으나 결국 코칭스태프의 설득을 받아들여 남은 경기를 모두 포기하게 됐다. 양학선은 고향인 광주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성화까지 밝힌 터라 더욱 큰 아쉬움을 남긴다.

한편 박민수(한양대)·이준호(한체대)·이혁중(전북도청)·조영광(경희대)으로 구성된 기계체조 남자 대표팀은 악재 속에서도 최종 합계 258.550점으로 일본(266.000점)에 이어 값진 은메달을 땄다. 엄다연(한국체대)·박은경(광주시체육회)·박지수(충남대)·허선미(제주삼다수)·박세연(강남구청)으로 이뤄진 여자 대표팀은 최종 합계 160.400점으로 동메달을 획득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5-07-06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