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검거 현장] 주차된 차량 훔쳐 달아난 40대, 경찰 추격전 끝에 검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차된 차량을 훔쳐 달아나던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지난달 26일 새벽 도봉구청 앞에 주차돼 있던 SUV 차량을 훔쳐 달아난 이모(40)씨를 절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일 밝혔다.

경찰 조사결과 이씨는 피해자 박모(27)씨가 실수로 도봉구청 인근 정자에 차량 열쇠와 소지품을 두고 편의점에 간 사이 열쇠를 훔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사건 발생현장에서 2km 떨어진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피해차량 안에 있던 이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이씨를 검거할 당시 녹화된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도난차량을 발견한 경찰이 해당 차량에 다가가자 당황한 이씨가 시동을 걸고 도주를 시도한다. 이때 이씨는 도난 차량 앞을 막아서는 경찰을 밀친 채 그대로 도주한다. 하지만 얼마 못가 경찰에 검거되는 것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경찰 조사에서 이씨는 “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영상=서울 도봉경찰서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