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밥 달인’ 우엉김밥 비법 보니…양파 삶은 밥물에 땅콩 삶은 물까지

‘김밥 달인’ 우엉김밥 비법 보니…양파 삶은 밥물에 땅콩 삶은 물까지

입력 2015-06-29 22:00
업데이트 2015-06-29 2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밥 달인. 생활의 달인. / SBS
김밥 달인. 생활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김밥 달인’

’생활의 달인’에서 김밥 달인이 소개됐다.

29일 저녁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김밥 달인,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대왕 김밥’ 강순화 달인 외에 4명의 고수 이야기가 소개됐다.

’대왕 김밥’의 4명 달인들은 각각 35년, 20년 10년 경력을 자랑하는 환상의 복식조였다. 이들이 싸는 우엉 김밥은 지단이 속 재료 전체를 감싸고 있는 우엉 김밥으로, 수많은 마니아들을 양산하며 인기를 얻고 있었다. 손님들은 “먹어보면 맛이 다르다” “남들이 모르는 비법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기다리는 시간마저 즐거워했다.

달인들은 새벽 4시부터 출근해 밥을 안치며 하루 일과를 시작했다. 달인이 만드는 밥은 단맛이 나 손님들의 인기를 끌었는데 그 비법은 바로 양파 껍질을 삶은 물이었다. 설탕을 쓰지 않고 단맛을 내며 밥 특유의 냄새까지 제거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우엉 김밥의 핵심인 우엉 조림은 땅콩 삶은 물에 우엉을 두 시간 동안 졸여 특별하게 준비한 재료를 쓰고, 지단의 달인은 6개의 프라이팬을 사용해 손가락이 비칠 정도로 얇은 지단을 부쳐냈다. 또한 찐 옥수수를 갈아 넣어 달걀 비린내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등 달인만의 노하우가 돋보였다. 여기에 당근 채칼의 달인, 김밥 말기의 달인 등 환상의 김밥 어벤저스가 모여 모두가 사랑하는 우엉 김밥이 탄생한 것이다.

강순화 달인은 리어카에 아이를 싣고 다니며 힘들게 살아온 지난 세월을 반추하며 35년간 일궈낸 터전인 가게를 자랑스레 소개했다. 달인은 “꿈이 있다면 같이 일하는 모든 식구들이 오래 건강했으면 좋겠다”며 소박한 소망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