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상을 바꾼 미래 설계자 일론 머스크 삶의 궤적

세상을 바꾼 미래 설계자 일론 머스크 삶의 궤적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5-05-23 00:06
업데이트 2015-05-23 0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애슐리 밴스 지음/안기순 옮김/김영사/584쪽/1만 8000원

“스티브 잡스가 우리 삶의 방식을 바꿨다면, 머스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가 일론 머스크를 향한 찬사다. 페이팔로 전자금융의 시대를 열고, 테슬라 모터스로 전기차를 고급차로 끌어올렸으며, 스페이스 엑스는 민간 우주왕복선 시대를 탄생시켰다. 성공한 기업가를 넘어 비즈니스와 산업의 판도를 바꿔 놓은 ‘미래 설계자’ 일론 머스크의 첫 번째 공식 전기가 출간됐다.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애슐리 밴스가 일론 머스크를 30시간 동안 독점 인터뷰하고, 그의 가족과 지인들의 이야기와 각종 자료를 취재해 재구성한 그의 삶과 사고의 궤적이다.

이미지 확대
유년 시절 우주 과학과 독서, 컴퓨터에 빠져 살았던 그는 대학 졸업 후 실리콘밸리로 향해 ‘Zip2’라는 인터넷 기업정보 사이트를 만들어 성공시켰다. 이후 인터넷, 태양에너지, 우주 등 각기 다른 산업 분야에서 줄줄이 성공을 이뤄 냈다. 저자는 그가 발달시키고 있는 것이 산업적 성공과 부가 아니라 ‘유의미한 세계관’이라고 말한다. 누구보다 앞서 미래를 내다보고 행동으로 옮겨 혁신을 이룩했기 때문이다.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보는 그는 “자신의 아이디어에 사로잡혀 온몸을 불사르는” 인물이며, 발로 이쿼티 최고경영자(CEO)인 그라시아스는 그에 대해 “고난 속에서 더욱 집중력을 발휘한다”고 말한다. 책은 그가 이뤄 낸 성취들과 함께 그의 치밀하고 철두철미한 태도, 천재적인 아이디어와 넘치는 행동력을 조명한다. 또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머스크 기업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공개한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5-05-23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