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재동 양곡도매시장 이전 보다 마포농수산물시장 활성화가 우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경환 서울시의원, 마포농수산물시장 입주자 긴급총회 참석

양재동 양곡도매시장 이전 보다 마포농수산물시장 활성화 방안이 먼저 수립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오경환 서울시의원(왼쪽에서 세번째)이 20일 열린마포농수산물시장 입주자 긴급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오경환 의원(마포 제4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20일 마포농수산물시장 입주자 긴급총회에 참석하여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양재동 양곡도매시장 이전’과 ‘상암동DMC 롯데복합쇼핑몰 입점’ 관련하여 상인들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의 방향과 대책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긴급총회에는 서울시의회 오경환 의원을 비롯하여 강상원 마포구농수산물시장 상인회 회장, 김영진 번영회 회장 등이 토론자로 나섰으며, 마포농수산물시장 상인 100여명이 참석했다.

마포농수산물시장 상인들은 “양재동 양곡시장이 이곳으로 올 경우, 우리는 쫓겨나지 않을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마포구와 서울시는 우선 마포농수산물시장의 활성화‧현대화 대책이 필요하다”고 성토했다.

오경환 의원은 발언에서 양재동 양곡도매시장의 마포농수산물시장으로 이전 논란에 대해, “현재 마포농수산물시장은 마포구와 서울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활성화는커녕 상인들의 불편하고 불안전한 환경이 개선되지 않는 등 한계에 다다라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마포농수산물시장의 활성화와 발전 방안 등 실효성 있는 대책을 준비하자”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