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청래 26일 징계 결정 “성심성의껏 소명했다” 9명의 심판위원 비밀투표

정청래 26일 징계 결정 “성심성의껏 소명했다” 9명의 심판위원 비밀투표

입력 2015-05-20 18:30
업데이트 2015-05-20 18: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정청래 26일 정계 결정

정청래 26일 징계 결정 “성심성의껏 소명했다” 9명의 심판위원 비밀투표

새정치민주연합 윤리심판원은 20일 ‘공갈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정청래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를 두고 회의를 진행했으나 징계여부 및 수위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대신 새정치연합은 26일 회의를 다시 열어 이번 사안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내리기로 했다.

심판위원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1시간 30분가량에 걸쳐 정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여부를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정청래 최고위원이 직접 출석, 상자 2개 분량의 서류를 내놓으며 소명을 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출석 전 취재진과 만나 “소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으며, 약 1시간 뒤에는 “성심성의껏 소명했다. 심의가 비공개인 만큼 (내용은) 말하기 적절치 않다”면서 회의장을 떠났다.

그는 “어떤 결정이 나올 것 같느냐”는 질문에는 답을 내놓지 않았다.

정청래 최고위원이 떠난 후에도 위원들은 20여분간 회의를 이어갔으며, 결국 더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 뜻을 모으고 26일 재논의키로 했다.

심판원 간사인 민홍철 의원은 기자들에게 “(정 최고위원이) 본인이 당을 위해 노력했고, 자신의 진의가 왜곡됐다는 내용의 자료를 많이 제출했다”며 “26일은 본인 출석 없이 9명의 심판위원이 비밀투표를 통해 결론을 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주승용 최고위원이 정 최고위원의 사과를 받은 점 등을 포함해 제출 자료 등을 정상 참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두고 당내에서는 정 최고위원에게 중징계를 해야 한다는 의견과 과도한 징계는 삼가야 한다는 의견이 갈리고 있다.

심판원은 아울러 주 최고위원에 대해서도 “잦은 사퇴선언과 번복으로 당을 분열시켰다”면서 징계요구서가 제출된 것과 관련, 이날 조사명령을 내리고 본격적인 심의에 착수하기로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