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발男 30%가 20~30대

가발男 30%가 20~30대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5-13 23:40
업데이트 2015-05-14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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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등으로 탈모… 여성도 15%

가발 쓴 남성 10명 가운데 3명은 20~30대 젊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1위 가발업체 하이모는 지난해 남성 고객 가운데 30대는 27%, 20대는 4% 등으로 20~30대의 비중이 모두 31%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남성 가발 고객이 가장 많은 연령대인 40대(32%)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50대 미만 가발 착용 비중이 63%였다.

하이모 측은 탈모 연령층이 이처럼 낮아진 데는 유전적 요인과 수술 후유증, 과도한 정신적 스트레스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또 상당수 여성에게도 탈모가 일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하이모 전체 고객 가운데 여성의 비율이 15%나 됐다. 이처럼 연령과 성별을 가리지 않고 탈모가 일반화하면서 탈모 관련 시장도 크게 성장했다. 가발, 탈모 전용 샴푸, 탈모치료제 등을 포함한 전체 국내 탈모 관련 시장 매출 규모는 2004년 4000억원에서 2012년 4조원으로 10배나 커졌다.

하이모 관계자는 “완전히 탈모 된 고객만이 가발을 쓴다는 편견을 깨고 탈모 초기 증상을 보이는 고객들도 가발을 선택하고 치료를 받아야 추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5-14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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