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흔들리지 않고 수사준비…무슨 말 해도 변명으로 들려”

홍준표 “흔들리지 않고 수사준비…무슨 말 해도 변명으로 들려”

입력 2015-04-24 14:46
업데이트 2015-04-24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경남지사.
홍준표 경남지사.
홍준표 “흔들리지 않고 수사준비…무슨 말 해도 변명으로 들려”

홍준표 경남지사, 홍준표 성완종

홍준표 경남지사가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 “흔들리지 않고 수사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지사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측보도가 난무해도 저는 흔들리지 않고 수사절차에 협조할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실체적 진실은 검찰에서 밝혀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그러면서 “이 마당에 제가 무슨 이야기를 한들 통상 정치인들의 상투적인 변명으로 밖에 들리지 않을 텐데 그런 말로 국민들의 의혹을 눈초리를 피할 수 있겠느냐”면서 “모든 것은 검찰의 수사절차에서 밝혀질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홍 지사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지난 2011년 전당대회에서 1억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의혹에 휩싸였다.

이날 오전에는 ‘홍 지사 측근이 돈 전달자 윤모 씨를 만나 회유를 시도했다’는 일부 언론보도가 나오자 홍 지사는 “나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진상을 알아보기 위해서 만났을 순 있다”면서 “그러나 회유 운운하는 건 좀 과하다”고 전면 부인했다.

홍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출근길에 기자들에게 “”윤씨하고 개인적으로 친한 사람이 내 주변에도 좀 있어요”라면서 “원래 윤씨는 친박연대도 같이 하고 이래 가지고 처음 밝힌대로 내 측근이 아니고 누구 측근인 줄 여러분 아실 거에요. 그 의원님(서청원 의원) 밑에서 같이 참모로 활동하던 사람들이 아직도 제 주변에 많아요”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