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럭스형’은 안전… ‘절충형’은 휴대도 간편

‘디럭스형’은 안전… ‘절충형’은 휴대도 간편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4-02 17:52
업데이트 2015-04-02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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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아이에게 맞는 유모차 고르기

날씨가 따뜻해지니 아이와 함께 인근 공원이라도 산책하고픈 초보 엄마들의 맘이 부풀어오른다. 아이가 겨우 걷는 상황이라 유모차를 끌고 갈 수밖에 없어 고민이다. 유모차의 종류가 많아도 너무 많다. 재질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우리 아이에게 맞는 유모차를 고르는 방법은 없을까.

2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11번가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25일까지 유모차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15%,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7%나 상승했다. 안영대 11번가 출산유아동 매니저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유모차와 햇빛가리개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며 “예전에는 고가의 디럭스형 유모차가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초경량 유모차의 인기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유모차를 나누는 기준은 크게 두 가지다. ‘디럭스형 유모차’는 생후 2개월~만 4세까지 쓸 수 있는 것으로 등받이가 최대 170도까지 펼쳐져 침대처럼 사용할 수 있다. 휴대용 유모차처럼 가볍지는 않지만 바퀴가 크고 서스펜션 등이 갖춰져 신생아의 안전에 최적화돼 있다.

‘절충형 유모차’는 생후 6개월~48개월까지 쓸 수 있는 것으로 디럭스형 유모차의 승차감과 휴대용 유모차의 간편성이 결합된 유모차다.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간편해 외출에 적합한 유모차다.

올해 나들이 철 새로 나온 유모차로는 영국 유모차 브랜드 맥클라렌이 휴대성을 극대화한 휴대용 유모차 ‘마크 2’를 출시했다. 유모차 무게가 3.3㎏으로 가볍고 4바퀴 파워 서스펜션 기능을 적용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가격은 36만 5000원. 11번가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육아용품 브랜드 ‘지비’의 ‘에어스마트’ 휴대형 유모차는 2.9㎏ 초경량으로 이동성이 좋고 이지 폴딩 시스템으로 한 손으로 유모차를 쉽게 접을 수 있다. 가격은 온라인몰에서 할인해 15만 6000원.

노르웨이 유아용품 브랜드 ‘스토케’의 ‘스토케 익스플로리’는 159만원 가격대로 초고가지만 유모차계의 벤츠라 불리며 200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디럭스 유모차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원다연 인턴기자 panda@seoul.co.kr
2015-04-03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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