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의 새 역사, 국내의료진의 놀라운 행보 눈길

스마일라식의 새 역사, 국내의료진의 놀라운 행보 눈길

입력 2015-02-24 14:14
업데이트 2015-02-24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세계안과분야에서는 시력교정술의 종류로 크게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술 이외에 이제는 스마일라식도 또 하나의 시력교정술 종류로 보고 있다.

이러한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라섹수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결합하여 탄생한 최첨단 시력교정술이다. 기존 라식/라섹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었던 안구건조증, 원추각막증 등 기존 부작용 발생률을 낮췄을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바로 다음날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지금까지의 레이저 시력교정술 중 혁신적인 수술법이다.

또한 최근 스마일라식 10,000케이스 단독 달성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의료진이 국내 의료진으로 알려져 전 세계적인 화제가 되었다. 주인공은 눈에미소안과의 구형진 원장으로 스마일라식을 국내안과의원 최초로 도입시킨 장본인이다.

구형진 원장의 이번 10,000케이스 단독 달성은 매우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눈에미소안과의 스마일라식 결과가 일반 라식이나 라섹의 목표시력으로 정해져 왔던 1.0을 넘긴 1.15로 측정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술성과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수 많은 의료진 사이에서 단독 최초라는 카이틀까지 얻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구형진원장은 스마일라식을 대변하는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냈다. 구형진 원장은 작년 한 해 동안만 해도,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학회 중 하나인 유럽백내장굴절 수술학회 (ESDRS)에 초정되어 본인이 집도한 스마일라식 수술결과를 발표했다. 더욱이 본 학회 내에서 진행되는 스마일라식 관련 프로그램 중 학회 토론 진행자로 선정된 바 있을 정도로 구형진 원장의 기술력과 성과는 세계적으로 인정되어 왔다.

구형진 원장의 이러한 독보적인 행보는 국내최초로 ‘스마일라식’ 공인수술 자격을 취득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지난 11월 아시아태평양 굴절레이저수술학회에서는 ‘세계적인 대가 6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한 바 있다.

세계 스마일라식 대가 6인들 중에서도 대한민국의 구형진원장은 2014세계안과학회에서도 ‘스마일라식 세계적권위자’로 선정됐을 만큼 단연 돋보이는 스마일라식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이었다. 세계적 권위자는 스마일라식을 시행하는 높은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들 중에서도 뛰어난 의료진에게만 주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세계 여러 의료진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