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문가처럼 여행사진 찍는 법? 골목길 걸어보세요”

“전문가처럼 여행사진 찍는 법? 골목길 걸어보세요”

입력 2015-01-25 23:52
업데이트 2015-02-04 19: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장인서 전향한 여행사진작가 백상현

“여행의 시작은 한 걸음 내딛는 용기에서 비롯되지만 여행의 완성은 사진 속에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는 데서 이루어집니다.”

이미지 확대
여행사진작가 백상현
여행사진작가 백상현
평범한 샐러리맨으로 살다가 1999년 여름휴가로 떠난 유럽 여행을 계기로 여행 사진작가로 전향한 백상현(46)씨의 말이다. 짧은 여행을 통해 넓은 세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그는 스스로 ‘자유로운 여행자’의 삶을 살기로 결심했다. 세계 여러 소도시 여행을 하면서 사진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는 그는 전문 사진작가가 아니더라도 여행지에서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서 골목길을 걸어보라고 추천했다. 그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골목길은 여행지의 가장 솔직한 민낯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마음을 열고 맞아주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면서 “천천히 걸으면서 셔터를 누르면 여행의 여유로움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 작가는 이처럼 색다른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오마이여행사가 마련한 기획전을 통해 여행자들과 함께 1박 2일 일본 출사 여행을 떠난다. 그는 여행자들과 동행하면서 다양한 피사체를 좀 더 능숙하게 담아낼 수 있도록 조언과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 작가는 오사카에서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로 덴노지를 추천했다. 그는 “모던한 도심 한가운데 존재하는 오래된 옛 도시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며 “덴노지에서 볼 수 있는 일본 최초의 사찰인 시텐노지의 경우 우리나라 백제 불교의 영향을 받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 감회가 남다른 곳”이라고 말했다. 그가 또 다른 출사 명소로 손꼽은 곳은 고베의 이진칸 지역. 이곳은 고베항이 개항할 당시 외국인들이 들어와 살던 지역으로, 아기자기한 유럽풍 건물이 모여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오마이여행·오마이호텔·호텔재팬은 이처럼 주말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실속파 여행객들을 위해 아시아나 전세기로 떠나는 주말 1박 2일 오사카 여행 상품을 한시적으로 판매 중이다.

일본관광청 J-ROUTE 홈페이지(www.jroute.or.kr)와 일본정부관광국 홈페이지(www.welcometojapan.or.kr)를 방문하면 오사카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15-01-26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