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화’ 인터뷰, 개봉일 불법 다운로드 75만건

‘영화’ 인터뷰, 개봉일 불법 다운로드 75만건

입력 2014-12-27 05:38
업데이트 2014-12-27 0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봉 전부터 화제를 뿌린 미국 영화 ‘인터뷰’가 출시와 동시에 불법 다운로드의 주된 표적이 됐다.

폭스 방송 등 미국 언론은 P2P 기반 파일공유 사이트인 빗토런트의 발표를 인용해 전 세계적으로 ‘인터뷰’를 불법 다운로드한 건수가 75만 건에 달한다고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제작사인 소니 영화사가 미국 내 극장 개봉일보다 하루 앞선 24일 오전 10시(미국 태평양시간), 구글 ‘플레이’와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비디오’, 소니의 자체 제작 웹사이트(www.seetheinterview.com) 등 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영화를 출시한 이래 첫 20시간 동안 집계한 수치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그린 가상의 코미디 영화에 쏟아진 세계인의 관심이 미국인과 견줘 절대 작지 않았음을 방증한다.

중국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벌써 불법 복제판이 나돌고 있으며, 로이터 통신은 중국의 한 비디오 공유 사이트에서 중국어 자막이 달린 ‘인터뷰’가 최소 3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파일 공유 뉴스 전문 웹사이트인 토런트 프리크는 ‘인터뷰’의 불법 다운로드가 쇄도한 이유로 미국 거주자만 온라인 VOD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한 소니 영화사의 방침을 들었다.

P2P 사이트에서 ‘인터뷰’를 불법으로 내려받은 이들은 ‘내게 영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다면 제값을 치르고 영화를 봤을 것이다’, ‘미국 바깥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온·오프라인으로 돈을 내고 보고 싶은 영화를 볼 수 없을 때 토런트만이 유일한 영화 관람 통로다’라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을 강조했다.

개봉 첫날 미 전역 331개 극장에서 100만 달러(약 11억원)를 벌어들여 나쁘지 않은 흥행 실적을 낸 ‘인터뷰’는 합법적인 온라인 VOD 판매에서도 꽤 짭짤한 수익을 낸 것으로 보인다고 폭스 뉴스는 추정했다.

소니 영화사는 온라인 회당 시청 가격을 5.99달러, 다운로드 이용가를 14.99달러로 책정했다.

소니 영화사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온라인에서 합법적으로 영화 VOD를 구매했는지 발표하지 않겠다고 밝혔지만 ‘인터뷰’는 25일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영화 1위에 오를 정도로 누리꾼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