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이스북에 ‘아베 일본 총리 비판’ 영상광고 등장

페이스북에 ‘아베 일본 총리 비판’ 영상광고 등장

입력 2014-11-27 00:00
업데이트 2014-11-27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경덕 교수 기획…45초 분량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

이미지 확대
페이스북에 ’아베 일본 총리 비판’ 영상광고 등장
페이스북에 ’아베 일본 총리 비판’ 영상광고 등장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잘못된 역사관을 비판하는 영상 광고가 27일 페이스북에 떴다. 45초 분량의 이 영상 광고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됐으며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했다. 아베 총리를 만화 캐릭터로 등장시킨 뒤 지난 10월 초 ”일본이 국가적으로 여성을 성 노예로 삼았다는 근거 없는 중상이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라는 그의 발언을 육성 그대로 광고에 담았다. 영상광고 캡처.
서경덕 교수 제공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잘못된 역사관을 비판하는 영상 광고가 27일 페이스북에 떴다.

45초 분량의 이 영상 광고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됐으며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했다.

아베 총리를 만화 캐릭터로 등장시킨 뒤 지난 10월 초 “일본이 국가적으로 여성을 성 노예로 삼았다는 근거 없는 중상이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라는 그의 발언을 육성 그대로 광고에 담았다.

이어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일본군 위안부 발언과 네덜란드 외무장관 및 중국 외교부 대변인의 성명 등을 각국의 반응을 대비해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진실을 전하고 있다.

특히 맨 마지막 장면에는 세계적인 독일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진리를 모르는 사람은 단순한 바보로 그치지만, 진리를 알면서도 그것을 부정하는 일은 범죄다”라는 문구를 넣어 역사 왜곡을 일삼는 일본 정부의 태도를 질타했다.

서 교수는 “전 세계 젊은 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에 미국·독일·중국·호주·남아공·브라질 등 주요 20개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아베 총리와 일본 정부의 역사 왜곡 태도를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워싱턴포스트·CNN·BBC·AP통신·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이 광고를 링크했다.

또 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와 함께 아시아·유럽·미주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 각국 대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도 동시에 올렸다.

또 서 교수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kyoungdukPR)에도 4개 언어로 광고에 관한 보충설명을 덧붙여 실었다.

광고 제작 비용은 치킨마루가 전액 후원했다.

서 교수는 지난해 월스트리트저널 온라인판(WSJ.com)에 아베 총리의 역사 왜곡 광고 2편을 올려 큰 화제를 모았으며, 앞으로 세계 최대 검색 사이트인 구글을 통해서도 일본의 역사 왜곡 실상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