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서류없이 방문없이도 대출자격 확인가능해 상담신청몰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서류없이 방문없이도 대출자격 확인가능해 상담신청몰려

입력 2014-10-08 00:00
업데이트 2014-10-08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같은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이 햇살론 하나로 단일화되면서 대부업체에서 높은 금리로 받은 신용대출을 햇살론으로 전환하는 열풍이 불고 있다. 햇살론의 대출이자가 10%대 이하인데 반해 대부업체의 대출이자는 연20%~40%대로 높기 때문이다.

기존 고금리로 받은 직장인신용대출을 햇살론으로 전환 시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월230만원의 급여를 수령하는 직장인 김씨는 부양가족이 많아 수입보다 지출비용이 많을 때가 더 많다. 부족한 돈을 현금서비스로 대체했지만 원금 상환을 제대로 못하고 신용등급이 떨어져 결국 대부업체의 고금리 직장인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지만 매달 다가오는 이자가 너무나 부담이었다. 총 2,000만원 정도를 대출받아 이자로만 월50만원이 나가는 상황을 반복하다 햇살론을 전환하니깐 월평균이자가 9만원대로 줄어들게 되어 김씨는 숨통이 확 트이게 되었다. 대환을 위해 신청하는 경우가 많지만 생계자금이 필요한 고객들은 대환과는 별도로 1,000만원까지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처럼 파격적인 금리인하 혜택을 주는 햇살론은 카드사의 카드론, 캐피탈 등의 대부업체에서 연20%~40%대의 고금리 대출이자에 힘들어하는 서민들에게 정부가 대신 신용보증을 서주고 연10%대 이하의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해주는 제도이다. 과다조회, 과다대출,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도 저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정부정책 서민대출 상품이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등에서 시행하고 있다.

햇살론대출자격은 월70만원이상 급여를 3회이상 수령한 이력과 최근 3개월동안에 30일 이상의 연체경력이 없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생계자금대출 1,000만원과 대환대출 2,000만원을 더하여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8.4%~10.8%까지다.(2014년10월기준) 한 예로 1,000만원을 대출 시 월평균이자는 4만8000원이면 된다.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전혀 없으나 보증보험료가 연1% 공제된다. 상환기간은 최장 5년까지 택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무방문 무서류로 모든 접수나 심사가 가능하기에, 한도확인 이후에도 팩스 송부만으로 모든 심사가 이루어진다. 직장인의 경우 상담부터 입금 받기까지 1~2일정도면 가능하다. 단 최종 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시 한번은 방문하여야 된다. 만약 방문이 어렵다면 전국의 수 많은 지역센터에서 운영하는 무료출장 대출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햇살론 신용대출을 신청 및 상담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 (http://www.haetsallons.co.kr) (클릭시 바로연결) 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