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악관 이틀 연속 무단침입 사건 발생

백악관 이틀 연속 무단침입 사건 발생

입력 2014-09-21 00:00
업데이트 2014-09-21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호국, 백악관 경비 수준 강화

백악관에서 한 남성이 담을 넘어 대통령 관저까지 접근한 사건이 있은 지 하루만에 또 무단 침입 사건이 발생했다.

브라이언 리어리 백악관 비밀경호국(SS) 대변인은 20일(이하 현지시간) 한 남성이 백악관 북서쪽의 보행자 출입구로 들어가려다 제지를 당하자 곧바로 차량을 타고 다른 쪽에 있는 자동차 전용 출입구로 진입을 시도했다고 밝혔다.

이 남성은 차에서 내린 뒤 체포됐다.

리어리 대변인은 이 남성이 경호실의 명령에 순응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제지에도 불구하고 제한구역에 들어갔기 때문에 체포됐다고 설명했다.

뉴저지주 출신의 케빈 카라는 이름의 이 남성은 불법 침입 혐의로 현지 경찰서로 이송돼 구금됐다.

백악관 경호실의 또 다른 대변인인 에드 도너번은 이날 사건에 대해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일”이라며 전날 발생한 침입 사건에 비해 경미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체포된 남성이 백악관 진입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자동차가 보호장벽을 들이받는 등의 사고도 없었다.

전날 오후 텍사스주 출신 오마르 곤살레스라는 남성은 백악관 담을 넘은 뒤 경찰의 정지 명령을 무시하고 질주해 대통령 관저 현관문까지 도착했다가 현장 경호요원에 의해 체포됐다.

두 사건은 모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전용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주말을 보내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백악관을 비운 사이에 발생했다.

줄리아 피어슨 비밀경호국 국장은 19일 침입 사건이 발생한 직후 백악관 주변의 순찰과 감시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고 경호국 측은 성명을 통해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