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남자 사우디 꺾고 16강 진출

[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남자 사우디 꺾고 16강 진출

입력 2014-09-18 00:00
업데이트 2014-09-1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승대 결승 중거리포…라오스와 3차전 앞둬 조 1위 예약핵심 공격수 김신욱·윤일록 다리 부상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16강에 진출했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7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A조 2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꺾었다.
이미지 확대
17일 오후 경기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한국 김승대(왼쪽 세번째)가 첫 골을 터뜨리고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17일 오후 경기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한국 김승대(왼쪽 세번째)가 첫 골을 터뜨리고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공격수 김승대(포항스틸러스)가 전반에 중거리슛으로 터뜨린 선제골을 끝까지 지켰다.

한국은 2연승으로 승점 6을 쌓아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이상 3점), 라오스(0점)를 따돌리고 조 선두를 달렸다.

이광종호는 마지막 3차전과 관계없이 조 2위 이상을 확보해 16강 토너먼트 출전권을 획득했다.

A조 3차전의 상대 라오스가 최약체로 평가되는 만큼 조 1위를 사실상 굳혔다.

한국은 김신욱(울산 현대), 김승대를 최전방으로 함께 내보내는 4-4-2 전술을 구사했다.

좌우 윙어에는 윤일록(FC서울), 김영욱(전남 드래곤즈)이 포진했다.

좌우 풀백은 김진수(호펜하임), 임창우(대전 시티즌), 센터백은 장현수(광저우 부리), 김민혁(사간 도스), 골키퍼는 김승규(울산)이 맡았다.

한국은 스피드와 개인기를 앞세운 사우디아라비아에 잠시 당황했으나 곧 정색하고 파상공세를 펼쳤다.

기선 제압의 선봉에는 이광종호의 에이스로 부각되고 있는 김승대가 나섰다.

김승대가 전반 11분 페널티지역 외곽 왼쪽에서 과감한 중거리슛은 수비수를 맞고 땅에 크게 튀기면서 그대로 골문에 빨려 들어갔다.

선제골을 얻어맞고 기술적으로 밀리던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 특유의 반칙성 플레이로 응수했다.

한국은 김신욱, 윤일록 등 핵심 공격수들이 각각 전반 19분, 29분 상대와 충돌해 부상으로 교체됐다.

전반을 1-0으로 마친 한국은 후반 들어서도 공세의 수위를 낮추지 않았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더 심한 반칙성 플레이로 실점을 근근이 막아냈다.

한국은 후반 29분 김영욱이 페널티아크에서 상대의 거친 파울로 얻은 프리킥을 직접 슈팅했으나 볼이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상대의 거친 플레이를 뚫고 한국은 끝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았으나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옐로카드 4개, 경고누적에 따른 레드카드 1개, 한국보다 두 배 많은 반칙 19개로 경기를 마쳤다.

◇ 17일 전적(안산와스타디움)

▲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A조 2차전

한국 1(1-0 0-0)0 사우디아라비아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