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선거참패’ 책임론 권은희, 당선된 지 5일만에…

‘선거참패’ 책임론 권은희, 당선된 지 5일만에…

입력 2014-08-04 00:00
업데이트 2014-08-04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정·부패 세력에 책임 있는 자세 보여줄 것”

새정치민주연합의 7·30 재보선 ’공천 실패’와 이에 따른 선거 참패 논란의 핵심 인물로 지목돼 온 광주 광산을의 권은희 의원이 당선된 지 닷새만인 4일 동료의원들에게 모습을 나타냈다.

이미지 확대
의원총회 참석한 권은희
의원총회 참석한 권은희 7·30 재보선에서 당선된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광주 광산구을) 의원이 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 의원이 국회의원으로서 첫선을 보인 자리는 아이러니하게도 재·보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사퇴한 김한길·안철수 전 공동대표의 공백을 메울 비상대책위원회 구성문제를 논의한 당 의원총회였다.

의총 시작 전 박광온, 신정훈, 이개호 의원 등 재·보선 당선 ‘동기’들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박영선 원내대표를 먼저 만난 권 의원은 ”상처뿐인 당선이라는 평가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등의 기자 질문에 전혀 대답을 하지 않은 채 의총장으로 향했다.

권 의원은 의총장으로 들어서며 긴장된 표정으로 선배 의원들에게 악수와 인사를 청한 뒤 박영선 원내대표의 모두발언에 이어 인사말을 했다.

권 의원은 ”광산을과 권은희를 우려하는 목소리를 잘 알고 있다“면서 ”아쉬움을 뛰어넘어 격려와 지지로 제게 좋은 결과를 보여주셔서 무거운 짐을 얻고 이 자리에 서게 된 만큼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공천과 관련한 세간의 평가나 언론의 관심이 부담스러운 듯 긴장한 표정에 떨리는 목소리로 말하는 중간마다 한숨을 쉬기도 했다.

나머지 세 의원도 지난 재·보선 기간에 보여준 의원들의 선거지원 등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수도권 후보 중 유일하게 생존한 박광온(수원 정) 의원은 ”당의 훌륭한 분들이 국회에 들어오지 못해 가슴 아프다“며 ”선거 기간에 깨달은,하나가 되면 이긴다는 명료한 사실이 우리 당이 (가야 할) 길을 찾는 데 유효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재·보선 당선자를 열렬하게 환영해준 새누리당과 달리 선거 참패로 분위기가 뒤숭숭한 새정치연합이 ‘신입’ 의원을 맞이하는 자리에는 꽃다발 하나도 없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은 재·보선 아픔의 꽃,네 분 의원도 처음 의총에 참여했다“며 ”(네 분에게) 마음의 꽃다발을 드리겠다“고 인사를 건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